.
미국 예일대학교 연구진이 감기 환자 1만 3천여 명을 분석한 결과 일반 감기를 앓아 생긴 면역력이 독감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방청은 전국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혁신정책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최우수 1건, 우수 2건, 장려 3건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오늘 15일부터 30일까지를 지진 안전 주간으로 정하고 온라인 캠페인에 나섰다.
해양수산부는 전기추진선박의 성능과 안전기준 등을 정한 전기추진 선박기준을 제정해 고시했다. 해양수산부는 국내외 해양환경 규제 강화 추세에 따라 친환경 동력으로 각광받고 있는 전기추진선박 건조 수요가 늘어날 것에 대비해 2018년 10월 친환경 전기추진선박 잠정기준을 지침 형태로 마련해 운용했다. ..
해양수산부와 해양경찰청은 17일까지 깨끗한 바다 만들기의 일환으로 어선 선저폐수 적법처리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18일 원자력안전위원회는 대구가톨릭대병원 등 8개 의료기관을 방사선비상진료기관으로 새롭게 지정했다고 밝혔다.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지난 26일 0시 기준 두 건의 다기관염증증후군 의심사례가 신고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질병관리본부는 소아괴질 명칭 사용을 확인 전까지 자제해달라고 요청했다.
성인 ADHD에 대한 경고가 이어지고 있다. 좋아하는 게임을 하거나 영화를 볼 때는 집중력이 좋지만 책을 읽거나 업무를 할 때는 5분도 집중하기 힘들다면 의심해야 한다. 일을 잘 하다가도 불쑥 멍해지거나 잡생각이 끼어드는 경우, 음식을 과하게 먹거나 음주량 조절이 안된다면 이를 유의해야 한다.
초미세먼지가 암 경험자의 심혈관질환 위험을 증가시킨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암 경험자는 암 생존자의 다른 표현이다. 암 진단 후 5년 이상 생존한 사람으로 규정하고 있다.
특허청은 지난 13일 공기청정기 분야의 국내 특허출원이 2010년 71건에서 지난해 507건으로 7배 이상, 2015년부터 2019년 최근 5년간 연평균 52.4% 급증했다고 전했다.
응급처치는 다친 사람이나 급성질환자에게 사고 현장에서 즉시 조치를 취하는 것을 말한다. 이를 사전에 미리 알고 있다면 많은 생명을 살릴 수 있다. 이에 국민재난안전포털은 응급처치를 위한 행동 요령을 전했다.
겨울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산행 안전사고가 일어나고 있다. 이에 국민재난포털은 안전사고 발생 시 행동요령을 공지했다.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립대학교 연구진은 2012년을 사는 사람이 1995년의 같은 또래에 비해 매일 받는 스트레스가 2%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오는 19일부터 바다의 윤창호법이라고 불리는 선박 음주운항 처벌 강화를 위한 개정 해상안전법, 선박직원법이 시행된다고 해양수산부가 지난 11일 밝혔다.
국민재난안전포털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국민행동요령을 공지했다.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서는 학생뿐만 아니라 국민 모두가 나서서 행동해야 한다. 이를 위해 구체적인 행동요령을 발표했다.
SK텔레콤은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에 스쿨존을 우회할 수 있도록 하는 신규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사용자들이 스쿨존(어린이 보호구역)을 우회하는 등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T맵 8.1 버전이 출시됐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유명 스타나 운동선수도 이를 피해가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프로야구 선수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해외라고 다르지 않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격상한 이후 무급휴직을 강요하는 사례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코로나 1차 유행기에는 연차 휴가 등을 사용하는 것으로 대체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코로나 재유행으로 인해 유급 휴가를 더는 사용하지 못하는 일부 사업장에서 무급 휴가를 강요하고 있는 형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