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신규확진자가 전날 77명보다 16명 줄어든 61명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지난 일주일간 확진자 수는 증가와 감소 추이를 보이고 있다.
지난 22일 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보건연구원은 중대재해조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3년간 건설업에서 사고로 사망한 사람이 가장 많이 발생한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산업현장에서 추락 사망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로 인해 식당과 술집이 큰 타격을 입은 가운데 스트레스와 불안을 풀 방법으로 홈술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됨에 따라 술집을 찾는 발길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다.
신종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전날보다 절반가량 줄어든 77명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전날은 155명이 발생해 당국의 긴장이 높아지기도 했다.
[카드뉴스] 올바른 손씻기 건강을 지키는 기본습관 쉽게 배우고 건강을 지켜요 감염병예방을 위한 기침예절
일본 국내외 시민들에게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오염수 처분과 관련한 논의의 장과 기회를 마련할 것을 우리는 일본 정부에 요청한다. 또한, 정보에 기반해 자유롭게 사전 동의 할 수 있는 주민들의 권리를 존중하고, 주민들이 집회 및 결사의 권리를 가짐을 존중할 것을 일본 정부에 요청한다.2020년 6월 9일, UN 특별보고..
일본 경제산업성은 10월 27일, 그동안 논란이 되어 온 후쿠시마 고준위 방사성 오염수 해양 방류를 공식화할 예정이다. 이 계획이 확정되면 2022년부터 약 137만 톤의 방사성 오염수를 30년에 걸쳐 바다로 쏟아내게 된다.
코로나19 국면이 10개월 이상 지속되는 가운데 많은 전문가는 엔데믹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진자와 사망자가 세계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고 있는 미국에서 2022년까지는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이 시행돼야 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다.
행정안전부는 가을철 산행 등 야외활동 시 야생 버섯으로 인한 중독사고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최근 5년 동안(’15~’19년, 합계) 자연독으로 식중독 건수는 총 6건이며, 총 41명의 환자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사계절 중 가을철에 자연독으로 인한 환자가 유난히 많았다.전체 6건 중 4건이 가을에 발..
독감 백신 공포가 확산되는 가운데 접종을 두고 고민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지난 22일 오전 독감 배신을 맞고 사망한 사람이 11명에 달한다. 또한 전국 곳곳에서 독감이상 반응이 보고되고 있다.
오는 23일부터 의약외품 마스크에 대한 수출규제가 폐지된다.식품의약품안전처와 산업통상자원부는 국내 생산규모와 수급동향을 고려해 오는 23일부터 수출을 전면 허용한다고 밝혔다. 다만 마스크 수출이 국내 수급에 미칠 영향을 고려해서 모니터링은 지속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시대는 사람들에게 불안감을 심어주고 있다. 특히 외부 활동에 제한이 걸린 만큼 코로나 블루라는 우울증도 겪기도 한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하루에도 여러 번 손을 씻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이제는 손씻기의 생활화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의외로 가장 더럽지만 관리가 잘 안되는 제품이 있다. 바로 스마트폰이다.
코로나19로 인한 미국 내 사망자가 내년 2월까지 39만여 명에 이를 수도 있다는 예측이 발표됐다 이는 현재 21만8천여 명의 사망자 수보다 약 80% 증가한 수치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지난 13일 올림픽공원 KSPO 돔에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서울광역본부, 안전보건진흥원과 안전 및 보건분야 업무협력을 위한 공동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카드뉴스] 코로나19 언택트 시대 인터넷 사기주의 배송 지연 또는 재고가 없다는 사유로 개인카톡아이디로 유도 오픈마켓 공식엡체 사이트 내 결재수단이아닌 개인계좌 또는 허위의 안심결제사이트로 유도하여 수십만원을 편취했다.
행정안전부는 “대한민국, (안전)하자”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8월 선정한 3팀의 안전 크리에이터와 함께 ‘화재 예방’을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하여 화재 사고 예방에 주의를 당부한다.
축산산업과 경마산업 종사 단체들로 구성된 축산경마산업 비상대책위원회가 지난 19일 정부세종청사 농림축산식품부 앞에서 온라인 마권발매의 조속한 입법과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한국마사회장을 규탄을 주제로 집회가 개최됐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만성폐쇄성폐질환 환자가 마스크를 지속해서 착용해도 되는지 궁금증을 일으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