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는 10호 태풍 하이선 북상에 따라 5일 오전 10시 예상진로, 영향범위, 과거 피해 내역 등을 공유하는 대책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진영 장관은 “부산 아파트 창문 파손으로 인한 인명 피해가 또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며 “재난주관방송사를 비롯한 언론과 협조로 태풍 내습 시 행동요령, 외부활동 자제 등 세밀하고 꼼꼼한 안내와 홍보를 철저히 해달라”고 밝혔다.
코로나19 백신 개발이 목전에 다가온 가운데 이를 바라보는 사람들의 태도가 국가별로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재난안전포털은 태풍 이후 안전을 위해 행동해야 할 요령에 대해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핵심 행동요령은 이웃과 피해 상황을 확인하고 가까운 행정복지센터 등에 피해 신고를 해야 한다. 또한 보수, 보강을 해야 한다.
제주공항 근처에서 게스트 하우스를 운영하는 허모씨는 현 상황에 대해 막막하다고 표현한다. 그는 40석에 가까운 게스트 하우스를 운영한다. 지난 1월에 창업한 이후 꾸준히 성장세를 보였지만 코로나 시국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이후부터 막대한 매출 하락을 기록했다.
국민재난안전포털은 태풍 특보 중 안전을 위해 취해야 하는 행동요령에 대한 정보를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태풍 마이삭 북상에 따른 선제적 대응을 위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단계 비상대응 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
.
.
.
최근 하루 300명 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2.5단계 방역조치를 시작한다고 정부는 밝혔다.
광주∙전남중소벤처기업청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수해지역에 대해 1:1 전담해결사를 배치해 신속한 복구를 위한 지원에 나서고 있다.
일반인에게 코로나 백신 무료 접종이 시작된다면 당신은 언제 맞고 싶습니까? 1위, 가급적 빨리 36.9%·2위, 6개월 정도 심각한 후유증 보고가 없다면 36.7%·3위, 1년 정도 심각한 후유증 보고가 없다면 17.5%일반인들에게 코로나 백신을 어떻게 보급하는 게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1위, 전 국민 의무 무료 접종 56.8%·2..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직원이 최근 난치성 혈액질환 환자에게 조혈모세포를 기증해 눈길을 끈다.국립해양생물자원관(관장 황선도)은 국가해양생명자원센터에 근무하는 최종익 전임행정원이 서울 소재 모 병원에서 난치성 혈액질환으로 투병 중인 생면부지의 환자에게 조혈모세포를 기증했다고 밝혔다.최종익 전임행정원은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