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네트워크 트래픽이 증가하는 환경에 맞춰 차세대 방화벽 ‘안랩 트러스가드(AhnLab TrusGuard, 이하 트러스가드)’의 성능을 향상시킨 하이엔드 모델 3종을 출시했다.이번에 안랩이 출시한 트러스가드 신규 제품군은 △AhnLab TrusGuard(안랩 트러스가드) 2000B △AhnLab TrusGuard(안랩 트러스가드) 5000B △AhnLab ..
현대엘리베이터가 2월부터 스마트폰 ‘블루투스 태깅’(주거용 건물)이나 버튼 접촉 없이 움직임을 인식해 엘리베이터를 호출하는 ‘모션 콜 버튼(상가용 건물)’ 등 언택트 기술을 기본 적용한 신제품 N:EX(넥스)의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주거용에 적용될 블루투스 태깅은 스마트 폰에 전용 애플리케이션(H-Mobile Thru)..
친환경 일체형 뚜껑을 장착한 신제품 용기 ‘1+1 커플 페트병’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하은캡은 2020년 6월 페트병 표시 링이 완전히 분리되는 ‘친환경 페트 일체형 뚜껑’을 출시했다. 친환경 페트 일체형 뚜껑은 재활용 공정에서 폐페트병에 붙어 잘 떨어지지 않는 표시 링을 쉽게 분리할 수 있도록 한 아이디어 상..
EU가 화이자, 모더나에 이어 3번째 조건부 판매를 공식 승인했다고 밝혔다. EU 행정부 격인 집행위원회가 지난 29일 다국적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와 영국 옥스퍼드대가 공동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조건부 판매를 공식 승인했다.
코로나19 국내 대형병원이 뚫렸다. 서울 한양대병원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해 의료진을 포함해 27명이 신규 확진됐고 서울 보라매병원에서도 환자 3명, 의사 1명, 간호사 명 등 확진자 5명이 나왔다. 보라매병원은 확진자가 나온 병동을 폐쇄하고 환자와 의료진을 대상으로 추가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배우 류승룡과 박진희가 국제환경단체 그린피스의 ‘#용기내 캠페인’에 동참했다. 두 사람은 그린피스가 1일 공개한 두 편의 영상을 통해, 시민들이 용기를 재사용함으로써 플라스틱 사용을 줄일 수 있는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제안했다.그린피스 용기내 캠페인은 생활 속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소비자 행동..
코로나 시대를 계기로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지고 있다. 시중에는 면역력 향상을 앞세운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일상 습관이 건강한 면역체계의 열쇠라고 말한다. 생활 속 작은 변화로 튼튼한 면역력을 기를 수 있다는 의미다.
코로나19에 감염되면 골초보다도 심각한 폐 손상을 입을 수 있다는 전문가의 의견이 제기됐다.
분기별 코로나19 예방 접종 순서가 발표된 가운데 전국민 무료 접종이 시행되는 한편 백신 선택권은 주어지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 백신의 접종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주식시장은 저온유통 기술인 콜드체인 관련 주들이 주목받고 있다. 일단 백신이 개발되면 안정성 테스트를 거친다. 그리고 백신을 개발한 최초의 온도보다 조금씩 높은 온도에 저장해도 동일한 효과를 낼 수 있는지 조정하는 단계가 필요하다. 하지만 두 회사의 코..
코로나19로부터 회복한 사람들이 일상으로 복귀한 뒤에는 발생하는 지환이 있다고 영국 옥스퍼드대학교 연구진이 밝혔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사회적 고통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사회적 고통은 심리학에서 거절, 방임, 죽음, 이별 등 관계의 상실에 대한 반응을 설명하는 용어로 사용돼왔다. 최근에는 코로나 사회적 거리 두기로 관계의 단절이 심각해짐에 따라 슬픔이나 외로움 같은 부정적인 감정을 호소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삼성전자가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 S21’ 시리즈를 전 세계에서 1월 29일 본격 출시한다.29일 ‘갤럭시 S21’ 시리즈가 출시되는 국가는 한국을 포함해 미국과 캐나다, 영국·프랑스 등 유럽 전역, 싱가포르·태국 등 동남아 전역, 인도 등 전 세계 약 60개국이며, 2월 말까지 약 130개국으로 출시국을 확대할 예정이다...
KB인베스트먼트, HB인베스트먼트, TS인베스트먼트, 위벤처스, 서울투자파트너스, 대성창업투자, 유비쿼스인베스트먼트, 메가인베스트먼트로부터 총 15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MGRV는 코리빙 브랜드 ‘맹그로브(mangrove)’를 통해 도심 속 1인 가구에 합리적인 주거 솔루션을 제공하는 임팩트 디벨로퍼..
삼보토건의 ‘강재 가이드 블록을 이용한 겹침 주열식 현장 타설 콘크리트 말뚝 흙막이 벽체 공법(RF CIP)’이 올해 첫 방재신기술(제2021-1호)로 지정됐다. 신기술 보호 기간은 2026년까지 5년이다.삼보토건에 따르면 RF-CIP 공법은 강재 가이드 블록을 이용해 겹침 현장타설 무근 콘크리트 말뚝을 시공한 후 한국지반공..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559명이 발생했다. 전날 354명보다 205명이나 늘어났다. 종교 교육시설인 대전 IM선교회와 관련된 광주 TCS에이스국제학교에서 대규모 집단감염이 나왔기 때문이다. 사망자는 7명 늘어 누적 1378명, 위중증 환자는 증감 없이 270명이다.
미국과 유럽 등 세계 각국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됐다. 국내에서는 2월부터 백신접종에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부는 오는 28일 예방접종의 우선순위 장소 시기 등 세부 계획을 발표할 계획이다.
JP모건 체이스(JPMorgan Chase)(뉴욕증권거래소: JPM)가 향후 수개월 내에 디지털 소액 거래 은행을 개설해 영국 소비자들에게 완전히 새로운 은행 선택권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오늘 발표했다.체이스(Chase) 브랜드를 사용하는 이 새로운 은행은 혁신적인 모바일 앱을 통해 영국 고객들의 요구에 맞는 상품과 기능을 제공할..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청년층에서 음주량이 크게 늘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미국 뉴욕 대학교 연구진이 지난해 3~4월 실시한 음주에 관한 온라인 설문 조사 결과 40세 미만 청년 응답자 중 40%가 팬데믹 전보다 음주량이 늘어다고 답했다.
코로나19 신규확진자가 354명 발생했다. 대전의 종교 교육시설에서 127명의 집단감염이 나왔던 전날 437명보다 83명이 줄어든 수치다. 사망자는 11명 늘어 누적 1371명, 위중증 환자는 5명 줄어 270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