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증시 주요 지수는 미·중 정상회담이 연기 가능성 보도 등으로 혼재됐다.6일(이하 미국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0.07포인트(0.00%) 하락한 27,492.56에 거래를 마쳤다.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지수는 전장보다 2.16포인트(0.07%) 상승한 3,076.78에 장을 마쳤지만..
대전과기대 광고홍보디자인과는 최근 학과 2학년팀이 2019 대전 서구 홍보콘텐츠 공모전에서 이미지콘텐츠부문 최우수상과 장려상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최우수상 선정에는 '한밭수목원을 사랑하게 될 세 가지 이유'(2학년 나혜정, 나윤이, 우건희), 장려상에는 '도심 속 힐링, 서구 속 명소'(2학년 이혁진, 장수용..
6월 5일, 식약처 공적마스크 공급 총 864만7000개 계획 6월 5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공적판매처를 통해 공급되는 마스크 수급 상황을 발표했다. 금일 공급되는 마스크는 총 864만7000개이다.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는 기관은 전국의 약국과 농협하나로마트(서울•경기 제외), 우체국(대구•청도 및 읍•면 소재)이다. 공적 마스크 요일별 구매 5부제
코로나19가 지속되는 가운데, 환경부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물기업을 격려하고 함께 해결방안을 논의하고자 6월 5일 오전 대구 달성군 국가물산업클러스터에서 ‘통•공감 100℃, 물기업간담회’개최소식을 전했다. 이번 간담회는 홍정기 차관 주재로 진행하였으며, 이승호 대구시 경제부시장, 정상용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장, 민경석 한국물기술인증원장, 최인종 입주
연이은 자연재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벼 재배농가의 경영 안정을 위해 전남도는 570억 원의 '벼 경영안정대책비'를 지급한다고 7일 전했다.벼 경영안정대책비는 정부가 지원하는 쌀 직불금과 별개로 전남도가 벼 재배농가의 소득 보전과 경영 안정을 위해 2001년부터 지급하고 있다. 쌀 시장 개방에 따른 불안감을 해소하..
국세청이 스타벅스코리아를 대상으로 세무조사에 착수했다. 2016년 이후 4년 만이다. 업계에서는 2주 전부터 국세청에서 스타벅스를 세무 조사하고 있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1997년 9월 설립됐다. 스타벅스 본사와 이마트가 지분 50%씩을 보유한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해 약 1400개 매장을 통해 1조 8696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가맹사업을 하지 않
축산물을 통하여 확인되고 있는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바이러스 유전자가 최근 관심을 모으고 있다. 농식품부는 중국인 여행객 1명, 중국을 방문한 국내 여행객 1명이 휴대한 축산물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바이러스 유전자가 확인됐다고 21일 전하였다.이번에 아프리카돼지열병 유전자가 검출된 돈육가공품은 족발과 ..
7일 시에 따르면 재난, 재해, 부상, 질병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 및 여성 농가, 75세 이상의 고령농가, 장애인 농가 등 취약계층 농가의 일손을 긴급 지원하기 위해 지난 9월 생산적일손 긴급지원반 전문 인력 6명이 구성됐다.올 한해 긴급지원반은 사과수확, 사과 잎따기, 은박지 깔기, 밤줍기 등 30회에 걸쳐 일..
6월 4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공적판매처를 통해 공급되는 마스크 수급 상황을 발표했다. 금일 공급될 마스크는 총 926만5000개이다.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는 기관은 전국의 약국과 농협하나로마트(서울•경기 제외), 우체국(대구•청도 및 읍•면 소재)이다. 공적 마스크 요일별 구매 5부제가 폐지돼 출생연도와 상관없이 1주일에 3개를 한 번에 또는 나
6월 3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공적판매처를 통해 공급되는 마스크 수급 상황을 발표했다. 금일 공급수량은 총 897만6000개이다.금일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는 곳은 전국의 약국과 농협하나로마트(서울•경기 제외), 우체국(대구•청도 및 읍•면 소재)이다.현재 공적 마스크 요일별 구매 5부제가 폐지되어 ..
11월 9일, 소방의 날을 맞이해 삼성전자는 재난구조 현장에서 소방관에게 필수적인 장비인 열화상 카메라와 재난현장 통신장비 각 1000대를 전국 소방서에 기부했다.열화상 카메라는 열을 감지해 이미지로 보여주는 장비로, 짙은 연기 때문에 앞이 보이지 않는 화재 현장에서 △인명구조 △지형지물 확인 △소방관 대피 타..
폭설 시 효과적으로 재난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2019년 지역자율방재단 재난대응 특화훈련'을 5일 문백면 농다리 일원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은 군 지역자율방재단 및 공무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진천 지역에 대설주의보가 발효돼 재난안전대책본부가 가동된 상황을 가정해 진행되었으며, ..
한국중부발전 본사에서 ㈜컴퍼니에스와 서울복합화력에 IoT 센서 기반의 재난·산업안전 예방 실시간 지능형 모니터링시스템 ‘스마트 재난안전타워’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중부발전은 도심 한가운데 세계 최초의 지하발전소인 서울복합화력의 준공을 눈앞에 두고 있다. 특히 발전소 내부에 화재..
지난 1일 광주시는 ‘혁신교육지구 재난·안전시설 탐방프로그램’으로 경안동에 위치한 경안배수펌프장과 송정동에 위치한 CCTV통합관제센터를 탐방했다.이날 탐방은 만선초교 3학년 9명이 참여했으며 범죄예방 효과를 강화하고 안전의식을 고취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재난·안전시설 탐방은 ▲안전교육 ..
전기안전공사가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지원활동에 나섰다.한국전기안전공사는 오는 11월 25~26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와 관련하여 11월 20일부터 27일까지 부산울산지역본부에 대책본부를 마련하고 대회장 안전을 위한 특별상황근무를 펼치기로 했다.공사는 ..
환경부 등 5개 기관(환경부는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 부산광역시, 한국수자원공사)은 지난해 두 차례 단기개방 실증실험에 이어 낙동강 하구의 기수(바닷물과 민물이 섞임) 생태계 복원을 위한 ‘낙동강 하굿둑 운영 3차 실증실험’을 6월 4일부터 7월 2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당시 시행된 실증실험은 하굿둑 수문을 ..
각종 재난, 재해 발생 상황과 군정 정보를 신속하고 빠짐없이 전달하기 위해 전남 진도군은 전 세대에 마을 행정방송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지난 10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마을 행정방송시스템은 2014년부터 2018년까지 167개 마을(70%)을 구축했으며, 민선 7기 공약사항으로 선정되어 올해 10억 원의 ..
시설안전공단은 지난 20일 한국가스안전공사와 손잡고 국가 주요 시설물 안전진단과 관련한 기술협력 업무협약 체결하고 합동 기술세미나를 22일 개최했다.MOU 합동세미나에 한국시설안전공단에서는 유동우 시설안전이사를 비롯한 상하수도 및 교량분야 관계자들이, 한국가스안전공사에서는 허영택 기술이사를 비롯..
제18호 태풍 ‘미탁’ 피해의 신속하고 항구적인 복구를 위한 재해복구비 6,428억원을 최종 확정했다고 경북도는 밝혔다.중앙과 합동조사단을 구성해 피해가 심각한 동해안 지역 울진군, 영덕군, 경주시 등을 중심으로 (포항시, 성주군 포함) 10월 11부터 17일까지(7일간) 피해 및 복구계획 수립을 위한 현장조사를 실시했..
최근 기상이변에 따른 호우·태풍, 지진 등 풍수해로부터 도민의 재산보호를 위한 풍수해보험 가입을 권장하고 나섰다. 풍수해 보험은 정부가 관장하는 정책보험으로, 예기치 못한 자연재해로 인한 손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는 재난관리제도다. 가입대상은 주택과 온실, 소상공인의 상가나 공장이며 보험료 최대 92%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