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이은 한파 속에서도 중랑구에 이웃들을 향한 온정의 손길들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11일 태우라이온스 클럽은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전달식에 참여한 중랑구 거주 학생 3명에게 장학증서와 장학??..
중랑구가 중랑양원미디어센터에서 ‘중랑미디어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열리는 이번 행사는, 구민들이 참여한 미디어 활동 성과를 함께 나누고, 소통하기 위해 기획됐?..
은평구 수색동은 지난 12일 관내 저소득계층 청소년에게 ‘한 벌 더 교복’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수색동 청소년지도협의회에서 주관했으며 수색감리교회 청년부에서도 동참..
은평구구산동은 지난 11일 도명암이 동지를 맞아 직접 만든 팥죽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한국불교 미륵종 도명암 주지 묘각스님과 신도회에서 정성껏 만든 동지팥죽은 겨울철 한파 취약계층 80가구에 ..
은평구는 지난 11일 연신내정형외과의원과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이웃돕기 성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연신내정형외과의원은 이날 쌀 10kg 35포를 전달했고 성품은 불광 1, 2동주민센터를 통해 ..
은평구는 이달 4차 산업 체험센터 ‘은평구립도서관 스마트리움’에 인공광(LED)과 영양혼합액 공급으로 작물을 생산하는 수직형 ‘스마트팜’을 개장했다고 밝혔다. ‘스마트팜’이란 비닐하우스?..
양천구는 건물의 정화조, 지하공간 등에 서식하는 겨울철 모기와 유충을 제거해 여름철 모기 개체수를 효과적으로 감소시키고자 복합건물, 아파트, 시장, 유수지 등 100개소를 대상으로 겨울철 모기 ??..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가 신사동 가로수길(신사동 667-13 일대, 면적 82,887㎡)을 전국 최초로 일조권 규제를 완화한 특별가로구역으로 지정했다. 이에 따라 기존 규제로 인해 건축 활용..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가 서울특별시 주관 ‘2024년 토지·지적관리업무 평가’에서 토지정책 분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4년 연속 최우수기관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2024..
이 내정 회장이 제시한 주요 전략은 크게 세 가지로 요약된다. 첫째,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뉴스 제작 시스템 도입, 둘째,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과의 전략적 협력, 셋째, 독자 맞춤형 콘텐츠 제공이다.
사단법인 한국전통문화예술진흥협회가 주최하는 올해 대한민국 그랑프리 미술대전은 2023년 1월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작가들의 활동경력으로 심의하여 문화관광부장관상, 서울시장상, 서울시의회의장상, 한국예총회장상, 한국미협이사장상 등을 수여하게 된다. 수상자는 아래와 같다. - 문화관광부 장관상 : 정현숙- 서울..
2차전지는 쉽게 이야기해 방전된 이후에도 충전을 통해 재사용이 가능한 전지를 의미한다. 2차전지는 충전을 통해 반영구적으로 사용되는 전지를 뜻하는데, 흔히 ‘건전지’로 표현되는 1차전지는 한 번 사용한 이후 재사용이 불가능하지만, 2차전지는 충전을 통해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기존의 1차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