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의 대표 휴식 공간인 한강공원이 거대한 야외 갤러리로 변신한다. 이제 시민들은 미술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한강공원을 거닐며 조각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자연과 어우러진 현대적 조각들이 ..
서울시 청소년들의 자치권을 확대하고 시정 참여를 보장하기 위한 제13대 청소년참여위원회가 공식 출범했다. 위원회는 서울시 정책에 대한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직접 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서대문구가 이달 12일 오후 관내 안산(鞍山) 반려견 산책로(연희동 산2-14 일대)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2025 서대문 반려동물과 함께 걷기 행사’를 연다. 먼저 정오부터 오후 2시까지는 연?..
동작구는 저출생 극복과 출산 친화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자 서울시 최초로 ‘동작 맘(Mom) 편한 태교 패키지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구는 오늘(1일)부터 관내 임신부를 대상으로 ..
동작구가 다세대·연립주택 등에 거주하는 주민의 주거생활 편의를 증진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빌라관리센터’를 가동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구는 사당1동주민센터 내에 빌라관리센터를 설치하고..
강동구는 전동보장구(전동휠체어·전동스쿠터)를 이용하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장애인 전동보장구 보험’을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강동구에 거주하며 전동보장구를 운행하는 장애인?..
서울 강동구는 오는 4월 4일부터 13일까지 10일간 천호자전거거리와 한강 일대에서 ‘천호자전거거리 벚꽃 라이딩 챌린지’ 행사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천호자전거거리’는 자전거 용품, 수리, ..
마포구는 청년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 4월 8일까지 ‘마포청년하우스’ 입주자를 모집한다. 2024년 통계청 사회조사에 따르면 결혼을 주저하는 이유로 ‘결혼자금 부족’을 가장 많이 꼽았다. 결혼자?..
마포구는 제80회 식목일을 기념하여 4월 4일 릴레이 나무심기 행사를 추진한다. 나무심기 행사는 쾌적하고 아름다운 거리 경관을 조성하고 탄소 저감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아울러 ..
서울 강서구는 취업난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상담소는 동 주민센터 10개소에서 4월 16일부터 5월 29일까지 진행된다. 근로 능력이 있는 18세 이상 주민이면 누?..
서울 성동구가 ‘지속가능한 자원순환도시’ 조성을 위한 선제적인 노력으로 4년 연속 생활폐기물 감량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구는 2026년 수도권 매립지 이용 중단에 대비하고 탄소중립 도시를 실현..
서울 성동구가 세계보건기구(WHO)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재인증 도시로서 올해 ‘성동형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86개 사업에 1,930억 원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우리나라는 2023년 12월 말 기?..
서울 성동구는 (사)성동구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취약계층 및 고위험군 가구를 대상으로 ˝성동 온(溫)식빵 봉사˝ 사업을 실시한다. ˝성동 온(溫)식빵 봉사˝ 사업은 2022년 시작으로 돌봄 사각지대를 보완..
서울 성동구 행당제2동은 지난 3월 19일 주민센터 내 화재 발생 상황을 가상해 다양한 대응능력을 높이고자 성동소방서 현장대응단과 합동으로 공공기관 소방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소방 훈련은 동 ..
서울 중구는 지난 3월 22일 발생한 경상북도 산불 피해 지역 주민들을 위한 긴급 구호물품을 지원한다. 이번 산불은 경북 의성, 안동, 영덕, 영양, 청송 등 광범위한 지역에 걸쳐 확산되며 큰 피해를 ??..
서울 중구가 출산가정 사진 공모전을 개최해 가족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여 결혼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에 나선다. 이번 공모전은 `중구와 함께하는 출산가정의 행복한 일상`을 주?..
서울 서초구가 양재천 카페거리 인근 영동1교~2교 사이에 조성한 서초의 대표 정원 ‘살롱드가든’이 봄을 맞아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했다. ‘살롱드가든’은 양재천을 방문하는 주민들이 더욱 ??..
서울 용산구가 4월부터 관내 초등학교 4개교를 대상으로 ‘당류 저감화 식생활 영양교육’을 새롭게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돕고, 당류 과다 섭취로 인한 건강 문제..
서울 용산구가 지난 31일 제80회 식목일을 맞이하여 구민들에게 나무수국 약 1,000주를 나누어 주었다. 구민들에게 반려나무를 가꾸며 일상 속 정원을 꾸미는 즐거움을 알리고, 푸르고 행복한 용산을 ??..
서울 용산구가 올해 아이돌보미 처우개선을 지원한다. 3개월~12세 자녀 양육 공백 가정이 이용하는 아이돌봄 서비스의 안정성과 품질을 높이려는 취지에서다. 구 관계자는 “아이돌봄 서비스 신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