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은 3월 4일부터 3월 21일까지 저소득 가구 학생들을 대상으로 초‧중‧고 학생 교육급여 및 교육비 지원 집중 신청 기간을 운영한다. 교육급여 대상자는 초‧중‧고 교육활동지원??..
서울특별시교육청은 교육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담아, 시민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한 줄 메시지를 찾기 위해 교육자원봉사지원센터 표어(슬로건) 3월 15일까지 공모한다. 교육자원봉사지원??..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가 3일부터 23일까지 강남인강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수학 개념을 쉽게 알려주는 ‘뽐 수학 시리즈’ 교재를 무료 증정하는 신입생 교재 증정 이벤트를 진행..
송파구가 구민들의 자전거 이용 활성화와 자전거사고 발생 시 구민들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운영하는 ‘송파구민 자전거보험’을 올해도 지속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말 기준 약 65만 명의 ..
지난달 관악S밸리 창업공간에 입주할 기업을 모집했던 관악구가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할 12개 기업을 최종 선정했다. 이번 모집에는 서울 소재 기업뿐만 아니라 세종, 전주 등 비수도권 기업..
서울특별시 강서구의회 행정재무위원회 의원들은 지난 27일 오후4시 강서구의회(강서구 등촌로 185) 다목적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서울특별시 자치구의 재원조정에 관한 조례`개정을 촉구했다. 서울..
서울시가 장기적인 경기침체로 끝이 보이지 않는 위기의 터널에 갇힌 소상공인을 옥죄는 불필요한 규제를 철폐하고 합리적인 제도개선을 더해 서울경제와 민생 살리기에 다시 한번 나선다. 아울러 ??..
서울시는 재난·사고 발생 시 서울 시민의 생계 안정을 위해 보험금을 지급하는 ‘시민안전보험’이 올해도 든든한 사회안전망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보장 항목과 한도를 확대해 운영 중이다. ‘?..
서울시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장애인의 특성에 맞춰 적절한 일자리를 제공하는 ‘25년 장애 유형 맞춤형 특화일자리’ 사업을 추진한다. ‘장애 유형 맞춤형 특화일자리’ 사업은 장애인들을 위?..
서울시가 `2025년 서울예술영재교육` 사업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서울시정 핵심 가치인 ‘약자와의 동행’ 기조에 맞춰 올해는 교육생을 지난해 270명에서 300명(음악 180명, 미술 120명)으로 확대 ..
서울시는 야생조류가 건축물‧투명방음벽 등 인공구조물에 충돌하여 다치거나 죽는 피해를 막기 위해, ‘야생동물 충돌 방지사업’에 참여할 대상자를 3월 4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공모한다. 우리나?..
서울시가 소비 트렌드 변화와 초저가를 내세운 중국산 원자재로 인해 침체기를 겪는 동대문 패션 상권을 살리는 데 두 팔을 걷고 나섰다. 동대문의 패션 상인과 디자이너에 대한 브랜딩부터 판로개?..
서울시는 오는 3월부터 서울시교육청과 각 지역 노동관련 기관과 협력해 특성화고등학교 등 청소년을 대상으로 노동인권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노동의 가치와 노동인권에 대한 이해..
서울시는 시가 보유한 8천여 개의 서울열린데이터광장 내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아이디어 발굴과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한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하기로 하고 이달 5일부터 5월 9일까지 참가자를 모집..
서울시가 폐업이나 재난, 질병·부상 등으로 영업이 불가능한 소상공인들의 소득 공백을 채워 안정적인 생계유지를 돕고 재기를 지원하는 사회안전망을 한층 강화한다. 위기 소상공인에 대한 또 하나..
서울시는 내년 사업과 예산편성에 시민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시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4일부터 4월 25일까지 실시한다. 시는 2012년부터 지방재정법을 근거로 시민들이 예산의 편성 및 집?..
서울시가 청년의 성장 지원에 동행할 AI‧온라인콘텐츠, 제로웨이스트, 소셜벤처 분야 기업을 찾는다. 서울시는 미래 일자리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신성장 산업 분야에서 미취업 청?..
지난해 연말,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세계 52개국 3,498개 팀의 글로벌 인플루언서들이 한자리에 모인 세계 최대 인플루언서 박람회 ‘2024 서울콘(SEOULCon)’이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서울??..
‘나 홀로 여행하기 좋은 도시’ 1위로 꼽힌 서울시가 외국인 관광객의 개별여행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서울 관광 편의 혁신을 이끌 관광새싹기업(스타트업)을 3월 4일부터 21일까지 모집..
서울시가 전국 최초로 공공 독서모임(북클럽) ‘힙독클럽’의 운영에 나선다. 기존 도서관의 엄·근·진(엄격하고 근엄하고 진지한)한 이미지를 벗어나 도서관을 ‘펀(Fun)’한 공간으로 만들고 온·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