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가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과 드림하티 사업에 동참한 개인과 단체 및 기업 관계자 100여 명을 초청해 지난 27일 라비두스에서 `Thank-you, 아름다운 당신`을 개최했다. 지난해 11월부터 ..
서울 중구는 오는 4월 19일 ‘찾아가는 우리동네 댕댕힐링스쿨’을 운영한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남산타운아파트 쌈지공원과 남산자락숲길에서 열리며, 반려견 행동 교정부터 산책 예절, 건강상담..
서울 노원구가 노원문화예술회관에서 기획공연 `세일즈맨의 죽음`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아서 밀러 원작의 `세일즈맨의 죽음`은 1949년 브로드웨이에서 초연되자마자 퓰리처상, 토니상 등을 휩쓸며 ??..
서울 용산구는 올해 말까지 지역 내에서 발생한 유실·유기견을 입양하거나 기증받을 때 심장사상충 검사를 1차례 무료로 제공한다. 유실·유기견 입양을 활성화하려는 취지에서다. 심장사상충은 주로..
서울 용산구가 어린이, 장애인, 노인 등 안전 취약계층을 위한 안전 점검에 나선다. 어린이 놀이시설 209개소와 안전에 취약한 1,000가구를 대상으로 안전 점검을 실시하여 모든 구민의 안전을 살뜰히 ??..
서울 용산구가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 자치구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내달부터 다문화 청소년들을 위한 농구 프로그램 ‘글로벌 프렌즈 농구 교실’을 본격 추진한다. 용산구 다문화 청소년 ??..
서울 서초구가 어르신들의 체력을 강화하고 낙상을 방지하기 위해 오는 4월부터 서초구민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청춘팔팔, 활기찬 노년’ 허약예방 운동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허약..
서울 서초구는 오는 4월 9일까지 올해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를 주민들이 열람할 수 있게 하고, 이에 대한 의견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열람 대상 토지는 총 3만 2,966필지로, 가격의 공정성과 객관??..
도봉구가 경제적 취약계층의 정신건강 증진과 우울증 예방을 위해 ‘블루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달부터 운영을 시작한 본 프로그램은 정신적 어려움을 조기 발견하고 적절한 개입을 유도??..
도봉구 학마을도서관과 평생학습관이 오는 4월 1일부터 휴관에 들어간다. 재개관일은 2026년 2월 중이다. 휴관 기간 중 자료 이용‧열람은 지역 내 구립도서관 8개소(원당마을 한옥도서관, 둘리도서관 ..
4월부터 도봉구 지역 내 청년 8명이 도봉구 소재 6개 기업에서 인턴 근무를 시작한다. 근무 기업은 에이럭스(2명), 루트파인더즈(2명), 투니모션(1명), 유머스트알앤디(1명), 엔터블록(1명), 유니비스(1명)..
영등포구가 오는 31일, 오후 2시 당산근린공원에서 서울시 최초 이동형 정원문화센터 ‘달려라 정원버스’의 시범 운영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달려라 정원버스’는 정원문화센터에 방문하기 어려..
영등포구가 지난 21일, 인도 한가운데 있어 보행을 방해하고, 안전사고 위험이 큰 통신주를 철거했다고 밝혔다. 3월 21일, 대림1동 주민센터 맞은편 인도 중앙에 위치한 통신주의 철거 공사가 진행됐다. ..
도봉구가 도봉중학교 통학로 구간(마들로)의 공중선을 지중화한다. 구는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2025년 정부지원 그린뉴딜 지중화 사업’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국비 약 7억 원, 시비 약 3억 원을 확보..
도봉구가 전기차 충전소에 화재예방시스템을 도입한다. 구는 먼저 구청사 내 충전소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한 뒤 이후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확산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다. 이번 시범 사업은 도봉구?..
관악구가 `2025년 아동친화도시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모든 아동이 행복한 관악’을 실현하는데 발 벗고 나섰다. 구는 지난해 구가 서울시 자치구 중 12번째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로 ??..
관악구가 전국구 핫 플레이스 ‘샤로수길’을 서울시를 대표하는 로컬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올해도 팔을 걷어부친다. 전통시장에 청년 사업가들이 모여 이색 상권을 형성해 온 샤로수길은 청년 ??..
금천구는 4월부터 6월까지 금천사이언스큐브에서 청소년과 주민을 위한 과학·기술 교육 프로그램 ‘금천사이언스큐브 정기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과학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
서울 강북구가 지난 27일 번3동 꿈의숲종합사회복지관에서 ‘서울마음편의점 강북점’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서울마음편의점 강북점은 따뜻한 라면 한 그릇을 함께 나누고, 가볍..
서울 성북구 보문동 주민센터가 최근 사회적 고립 예방 및 지역사회 안전망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3월 26일에 진행된 협약식에는 서울미래새마을금고 이숙희 이사장, 보문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