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코인뉴스=최정민기자] 골드만 삭스가 후원하는 비트고는 로이드를 통해 콜드 월렛 자산에 대해 최대 1억 달러 보험 보상을 제공한다. 비트고 클라이언트에는 추가 비용이 들지 않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회사는 1억 달러 보험을 통해 보유 자산을 보호한다. 이는 타사 해킹, 직원의 개인 키 내부자 도용, 개인 키의 물리적 손실 또는 손상을 모두 포함한다.
비트고의 대표인 마이크 벨시는 새로운 서비스를 선전했다. 그는 “이것은 업계에서 가장 완벽한 보험 상품이다”며 “일부 고객은 투자가 어떤 상황에서 보험에 가입하고 그 손실이 어느 정도 보상되는지 이해하는 것이 항상 쉬운 것은 아니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우리 회사의 보험 약관에 대해 다른 회사보다 더 투명하게 변화시키고 있다”며 “투명성과 정확성은 시장에서 신뢰를 구축하는데 필수적이다”고 덧붙였다.
캘리포니아 주 팔토알토에 기반을 둔 비트고는 골드만 삭스와 마이크 노보그라츠가 설립한 암호화 상인 은행인 갤럭시 디지털이 재정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9월 비트고는 사우스 다코타 뱅크와 인큐베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규제 승인을 받았다. 이는 암호화폐 자산을 위해 독점적으로 개발된 유일한 규제 관리자다.
비트고는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하는 시티그룹, 코인베이스 및 지미니를 비롯한 암호화 보관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가 증가하고 있다.
콜드 월렛 보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회사 중 하나는 캐나다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쿼드라지다.
쿼드라지는 창립자 제라드 코튼이 예기치 않게 사망한 후 암호화와 플랫에 저장된 기금 1억 9천만 달러 이상을 사용할 수 없게 됐다. 코튼은 쿼드라지의 콜드 스토리지 지갑에 저장된 기금을 독점적으로 관리했다. 오프라인으로 저장되고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지갑이다.
상위 암호 거래소는 일반적으로 해킹 및 기타 보안 침해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해 자금의 상당 부분을 콜드월렛에 보관한다. 많은 사람들이 다중 서명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투자자는 괴상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자금을 회수할 수 있다.
그런나 쿼드라지에는 연속성을 위한 시스템이 없었다. 그리고 창립자의 죽음 이후 아무도 기금에 접근할 수 없었다. 이에 2월 초 쿼드라지는 저장된 현금과 암호화폐 자산을 복구할 수 없다고 밝혔다.
따라서 비트고의 보험 상품은 이러한 암호화폐 거래소에게는 필수적이라고 예상된다. 향후 거래소의 위험을 분산하는 방법으로 널리 쓰일 수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