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가격은 지난 24시간 동안 기술 분석가들이 비트코인의 중요한 순간으로 묘사한 시점에서 1만 949달러에서 1만204달러로 5% 이상 급락했다.
비트코인 가격이 처음에 1만900달러에
이르렀을 때 거래자들은 지배적인 암호화폐가 중요한 저항 수준을 벗어나서 단기적으로 1만2천달러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있는 1만1400달러를 다시 테스트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나 비트코인이 1만900달러를
테스트했을 때의 반응과 유사하게 자산은 즉시 1만달러의 낮은 지역으로 세분화돼 8월 초부터 강한 저항으로 간주되는 범위를 넘어서지 못했다.
일부 거래자들은 8월 마지막 주와 같이 반등하기 전에 비트코인이 9천 달러 지역을 테스트할 가능성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암호화폐 상인 조시 로저는 BTC가 하락함에 따라 1만900달러가 저항 수준으로 바뀌어 9천달러 지역으로의 단기 하락 움직임을 보여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로저는 9천 달러 이하로 떨어지면 진입할 계획이며 BTC가
낮은 지원 수준으로 떨어지면 신속하게 회복될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한다.
그는 “BTC 가격이 4시간
동안 저항에 대한 지지를 뒤집어 놓은 것 같다”며 “이것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계속 지켜볼 것이며 비트코인 추세가 9천달러로 다시 내려갈 것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다.
암호화폐 기술 분석가인 크레드는 BTC를 테스트하기 전에 이번 주
초 1만900달러에 상승 추세가 함정이 될 수 있다고 차트에
밝혔다. 비트코인이 1만900달러를
기록하자마자 크레드는 즉각적인 저항으로 묘사했으며 1시간 안에 6% 하락했다.
그는 “지원 중단된 1만
달러 수준은 다시 테스트할 때 저항을 제공하지 못했다”며 “이것은
일반적으로 함정의 증거다”고 말했다.
오는 23일에 벡트가 출시되고
VanEck의 제한된 비트코인 ETF와 같은 규제된 거래 장소가 출현하면서 거래자들은 BTC가 낮은 지원 수준을 테스트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황소가 매도 압력과 싸울 것으로 예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