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코인뉴스=최문근기자] 미국 상품 선물 거래위원회는 비트코인 선물 및 기타 암호화폐 관련 제품을 나열하는데 관심이 있는 거래소 및 기타 거래 플랫폼에 새로운 지침을 발표했다.
CFTC는 그들이 초기 암호화폐 유도체 제품을 개발하고 출시에 따른 모범 사례 교류를 제공하고 이에 대한 새로운 지침을 월요일 발표했다.
특히 CFTC는 거래 현장에 가격 데이터를 제공하고 CFTC와 긴밀히 협조해 상장 전 업계 참가자의 의견을 구해야 한다고 밝혔다. 대규모 보고에 참여하는 근본적인 현물 시장의 무결성을 모니터링 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아미르 자이디 시장 감독 부서 책임자는 “우리 직원들은 가능한 규제의 명확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가상 화폐 시장이 계속 진화함에 따라 CFTC 직원들은 규정을 준수하면서 시장 참여자가 혁신에 발 맞출 수 있도록 지침을 제공하려고 노력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브라이언 버세스 청산 및 위험 부서 책임자는 “CFTC 직원은 가상 통화 상품이 부과하는 새로운 위험을 다루는 위험관리 프로그램을 설계하려는 시장 참가자들을 도울 것”이라며 “이를 위해 이 정보 일부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 지침이 시장 참여자가 제품 출시와 관련해 적절한 관리 프로세스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도와주고 있다”고 밝혔다.
새로운 지침은 CFTC가 12월에 출시되기 전에 첫 번째 비트코인 선물 상품에 대해 충분하고 면밀히 조사하지 못했다는 업계 비판에 대한 대응으로 보인다.
현재까지 시장은 질서 정연한 방식으로 행동했다. 그러나 비평가들은 물량이 증가하고 이더리움 및 파급과 같은 작은 암호화폐를 위한 제품을 출시로 인해 질서가 깨질지 모른다는 우려에 빠져 있다.
CCN은 비트 코인 선물 거래를 제공하는 최대 미국 거래소인 CME가 최근 이더리움에 대한 벤치 마크 가격을 만들기 위해 여러 암호화폐 교환 거래소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보도했다. 이 플랫폼이 곧 이더리움 선물 상품을 제공하는 미국 최초의 개최지가 될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이러한 움직임에서 CFTC는 최소한의 지침을 통해 시장의 질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 구상이다.
미국 암호화폐 시장이 어떤 빙식으로 변화할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