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최근 사회적 논란이 된 사회복무요원 부실근무 논란과 관련해 서울시와 시 산하기관 소속 사회복무요원 1,519명을 대상으로 근무 규정 준수, 휴가 사용 여부 등 전반적인 복무 관리 실태에 ??..
오세훈 서울시장은 23일 오전 서울신용보증재단 7층 자영업지원센터 라운지에서 민생경제 최일선에 있는 소상공인들을 직접 만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민생경제 회복방안을 논의했다. ..
공무원들과 시민의 규제철폐 제안을 제로베이스 철저하게 검토하고, 더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개선방안을 제시하는 민간전문가 자문기구가 가동된다. 경제활력과 민생살리기를 최우선으로 서울시가 ..
광진구가 국가보훈대상자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며 특별한 예우를 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먼저 구는 국가보훈대상자들에 대한 경제적 지원을 강화했다. 지난해 보훈예우수당은 5만 원에서 7만 원?..
서울 강서구가 노인 인구 증가에 따른 복지 수요에 발맞춰 경로당 활성화를 위한 운영 지원에 나섰다. 구는 23일 구청 지하상황실에서 ‘경로당 지역봉사지도원 위촉식’을 개최하고 195명을 위촉했?..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지난 23일 설 명절을 앞두고, 관내 사회복지시설과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하여 따뜻한 위로와 지원을 전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 구청장은 보훈회관, 아동공동생활가정, 다문화 ??..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서울북부지부 성북구지회가 소외 이웃의 따스한 겨울나기를 위해 ‘2025 희망 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을 서울 성북구에 전했다. 23일 성북구청에서 진행된 성금 전달식에는 ..
서울 성북구의 20개 동이 설 명절을 앞두고 떡국떡 나눔 행사를 벌이며 이웃 어르신들과 흥겹고 정이 넘치는 시간을 보내고 있다. 정릉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5년 새해와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
도봉구가 설 연휴가 끝나는 다음날인 31일 전 직원에게 특별휴가를 부여하기로 했다. 구는 서울시 자치구 중 가장 먼저 1월 31일 특별휴가 부여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구 관계자는 “민선8기 역점사?..
광진구가 학생들의 영어 능력 향상을 지원하고자 ‘원어민 실시간 화상영어 학습’을 운영한다. 구는 원어민과 대화할 기회가 부족한 학생들이 원어민 화상영어 학습을 통해 영어에 재미를 붙이고 ..
서울특별시교육청은 1월 25일 구로구 오류중학교에 위치한 ‘다가치학교-남부’에서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 활동 공유를 위한 ‘다축제’를 개최한다. ‘다축제’는 ‘다가치학교-남부’만의 청소??..
지난해 10월, 오세훈 서울시장이 지자체 최초로 시민의 마음까지 어루만지겠다며 내놓은 외로움·고립은둔 종합대책 ‘외로움 없는 서울(외·없·서)’을 본격적으로 실행할 전진기지가 문을 열었다. ..
영유아 수가 3년 새 27% 감소할(2019년 43만8천 명→2023년 31만8천 명) 정도로 심각한 저출생 상황에서 어린이집 폐원으로 인한 돌봄 공백을 막기 위해 서울시가 지난해 전국 최초로 시작한 ‘동행어린이??..
서울시는 2024년 말 기준 전기차 누적 보급량 10만 대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 해 전기차 13,569대를 보급하며, 이를 통해 약 9만 7천톤 CO2eq 온실가스를 줄여 대기질 개선에도 크게 기여했다. 이는 연간..
서울시 민생사법경찰국은 은평구 ○○아파트에서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이용해 특정가격 이하로 중개를 의뢰하지 않도록 유도한 아파트 소유주 J(남, 60세), K(여, 67세) 씨를 공인중개사법 위반 혐의..
서울디지털재단은 AI 전환시대를 맞아 24일 상암동 본사에서 비전 선포식을 열고, 새로운 비전과 중장기 경영목표를 선포한다. 서울디지털재단은 AI 기술이 디지털 전환의 핵심으로 자리 잡은 상황??..
서울역사박물관은 학술총서20『1945·1946년 서울 항공사진』을 발간했다. 서울역사박물관은 2010년부터 국내외 흩어져 있는 서울학 자료를 발굴, 조사하여 학술총서로 발간해오고 있다. 학술총서 발간..
서울시는 정책의 추진 과정과 시정 철학을 기록한 디지털 영상 다큐멘터리 ‘서울녹서’를 제작하고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를 시민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녹서`는 정책의 기획, 실행..
서울시는 ‘우이신설 연장선 도시철도 건설공사’를 지난해 12월 일괄입찰(턴키) 방식으로 두 차례 공고했으나, 지난 20일 재공고 마감 결과 ‘HL디앤아이한라 컨소시엄’의 단독 입찰로 유찰됐다. ..
[잇츠데일리 =최수일기자]결혼과 취업이 선행되어야 저출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주장이 최근 대두되고 있다. 저출산 문제의 핵심은 단순한 출산 장려 정책이 아니라 결혼과 취업이 먼저 이루어져야 출산율이 높아질 수 있다는 것이다. 이를 주장하고 있는 손해성 선생은 “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