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부공원여가센터는 월드컵공원에서 꿀벌의 터전을 만드는 ‘제2기 밀원가든, 어린이 정원사를 찾아라!’ 프로그램에 함께할 참여자 20명을 2월 18일부터 모집한다. ‘밀원가든, 어린이 정원..
서대문구가 제106주년 삼일절을 맞아 3월 1일 서대문독립공원과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일대에서 ‘서대문, 1919 그날의 함성’을 개최한다. 2일에는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삼일절 기념 ..
서울 노원구가 사연을 공모해 서울시 최초의 자연휴양림에서의 숙박 체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수락 휴는 구가 울창한 숲을 지닌 수락산 동막골에 새로 조성하고 있는 자연휴양림이다. 산림청 발표..
동작구가 관내 청년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통해 더 나은 미래 설계를 지원하고자 올해도 ‘청년 행정인턴’ 사업을 이어나간다. 구가 지난해 상반기부터 시행한 본 사업은 관내 39세 이하 미취업 청?..
동작구가 관내 숭실대학교에 ‘찾아가는 전입신고센터’를 설치하고 오늘(17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구는 매년 대학교 개강 시기에 관할 동주민센터로 전입신고가 폭증해 민원대기시간??..
마포구는 치매 걱정 없는 마포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정보통신기술(ICT)을 도입하여 스마트하게 치매를 예방하고 관리하는 치매안심센터를 연중 운영한다. 마포구는 2024년부터 치매안심센터에 정보??..
마포구는 오는 4월까지 마포구보건소 서강보건지소에서 지역사회중심 재활사업의 일환인 `장애인을 위한 힐링교실`을 운영한다. 서강보건지소가 추진하는 지역사회중심 재활사업은 구내 등록장애??..
강동구는 구민들의 일상 속 세금에 대한 궁금증을 복잡한 절차 없이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는 ‘마을세무사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마을 세무사 제도는 구민들에게 편익을 제공하기 ..
강동구는 천호동 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 사업이었던 생활체육공간을 확충하기 위해 공공체육시설인 ‘천호어울림수영장’을 오는 3월 10일 정식 개관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2월 24일부터 28일까..
서울 성동구는 지난 2월 12일 성동구가족센터 주관으로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나눔바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 바자회`는 유아용품, 생활용품, 문구류, 도서 등 다양한 물품들을 주민??..
서울 성동구가 관내 거주 장애인의 이동권 향상 및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전동보조기기 배상보험을 최대 3,000만 원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 대다수 장애인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사고 시 배상에 큰 ..
서울 성동구가 2월 17일부터 10일간 관내 통학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 점검은 새 학기를 앞두고 학생들이 더욱 안전하게 등교할 수 있는 통학 환경을 조성..
서울 강서구는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다음 달 7일까지 ‘희망의 집수리’ 사업 지원 가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희망의 집수리’는 노후·침수 등 열악한 주거환경에도 비용 부담이 커 ??..
서울 강서구는 이사비용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거 취약계층을 위해 ‘2025년 슬기로운 이사생활`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행한다. 이 사업은 취약계층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생활 안정을 ??..
중구 동화동에서 서울 최초로 개통된 모노레일이 개통 1주년을 맞이했다. 작년 2월 15일 운행을 시작한 모노레일은 시점 승강장을 출발해 신당현대아파트를 거쳐 대현산배수지공원까지 110m 선로 위를..
서울 중구가 다시 한번‘청소 행정 선도구’로서 앞장선다. 구는 오는 2월부터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쓰레기 배출 금지의 날’로 지정하고, 주민과 함께 쓰레기 감량에 나선다고 밝혔다. 2026년?..
서울 용산구가 올해 3월부터 생계급여 수급 가구를 대상으로 연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하는 농식품 바우처 사업을 실시한다. 양질의 신선한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경제적 부담을 완화??..
서울 용산구는 구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강화하고, 노후 시설물의 안전한 관리를 위해 전국 최초로 관내 13개 동주민센터에 스마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시설물 안심 모니터링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번..
송파구가 오는 봄, 취학을 앞둔 예비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드림스타트 지원 프로그램 2종을 운영한다고 알렸다. 구는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원만하게 학교에 적응??..
도봉구가 지역 내 시민단체를 대상으로 2025년 ‘도봉구 탄소중립 실천사업’을 공모한다. 공모 분야는 ▲기후대응 ▲녹색소비교육 ▲환경보호 총 3개다. 총 지원 금액은 1,960만 원으로 각각 최대 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