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림블록체인 위드코인이 P2P 모바일 전자지갑과 보안프로그램 개발을 10일 발표했다.
위드코인은 전세계 블록체인 기술자들이 참여한 탈중앙형 위드코인의 P2P 모바일 전자지갑과 암호화폐통용화폐 전자지갑 보안프로그램 개발로 블록체인 시장에서 앞서나가겠다는 계획이다.
P2P 모바일 전자지갑은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블록체인코인을 서버에 저장해 Move로 코인의 숫자를 전자지갑에 전송하는 기존의 전자지갑 형태다. 이와 달리 채굴 헤시값(Hashrate)에 의해 생성된 위드코인이 직접 위드코인 지갑으로 이동함으로써 해킹에 위험이 없는 형태다.
위드코인은 이번 P2P모바일 전자기갑 개발을 마친 후 사용자의 편의성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위드코인 실버와 그린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계열사인 위드 씨큐리티는 위드락(With Lock)은 급증하는 암호화폐 지갑을 공격대상으로 하는 해커들의 악성코드로부터 PC내 암호화화폐 지갑 탈취 및 지갑변조를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보안프로그램이다.
원천적으로 프로그램을 차단하고 방어하는 신기술로 위드코인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배포한다. 최근 거래소해킹이 빈번해 불안을 느낀 사용자들에게 안심할 수 있는 보안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암호화폐를 노리는 해커들을 원천 차단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위드락은 PC내의 모든 암호화화폐 지갑을 자동 스캔해 암호화화폐 지갑 위치를 찾아낸 후 사용자들이 보호대상 암호화화폐 지갑을 선택 지정하면 악성코드의 공격으로부터 지갑을 원천 차단하게 된다.
USB,외장 하드 등도 지정 가능해 고가의 하드 지갑을 대체할 수 있다.또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다국어를 지원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위드락은 위드코인 P2P 전자지갑 보안프로그램으로 개발됐다. 향후 순차적으로 주요 암호화화폐 적용되는 P2P전자지갑 보안프로그램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위드락은 위드코인 홈페이지나 위드락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엘림 블록체인은 동남아시아 등에 자국의 암호화 화폐 개발 및 로컬 거래소를 협력 개설하여 엘림 블록체인 연구센터의 기술력을 전세계적으로 전파할 계획이다.
엘림 블록체인은 “IoT 기술 발전과 4차 산업혁명 융합에 기여하기 위해 암호화 국제 통용화폐인 위드코인과 플랫폼 사업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향후 보안프로그램과 전자지갑에서도 앞서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