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코인뉴스=최정민기자] 익명의 기증자는 인기있는 트위치 스트리머인 식 너드를 20 비트코인으로 기부했다. 그는 룬스케이프를 10만9천명의 팔로어에게 스트리밍 하고 있었다.
처음에는 식 너드가 4BTC 기부를 받았다. 그는 자신의 흐름을 통해 더 많은 BTC를 받았다. 게이머는 처음에는 누군가가 그를 괴롭히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세션 전반에 걸쳐 더 많은 것을 받았다.
그는 하루가 끝날 때까지 총 20.49BTC를 받았다. 당시 시세로는 약 7만3천달러를 받았다. 식 너드는 그가 받은 가장 큰 기부금이었기 때문에 놀랐다. 신비한 후원자에게 감사하기 위해 트위터에 갔다. 그는 돈에 대한 책임이 있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그가 뛰던 게임은 2억 명의 사용자가 기네스북에 진출한 룬스케이프라는 인기있는 MMORPG다. 룬스케이프는 괴물과 싸우고 퀘스트를 완료하고 자원을 수집하는 길라이너라고 하는 중세 판타지 영역에서 진행된다.
지난 몇 년 동안 게임은 가장 큰 엔터테인먼트 산업 중 하나가 됐다. 27세의 테일러 닌자 벨리빈스는 포트나이트만 스트리밍하는 지난해 1천만 달러 이상을 벌었다.
식 너드에게 제공된 기부금은 스트리밍 업계의 작은 하락이다. 그러나 그것은 암호화폐를 사용해 만들어진 가장 큰 트위치 기부 중 하나이기 때문에 중요하다. 스트리머는 스트림랩스를 통해 암호화 기부를 허용할 수 있다.
스트림랩스는 코인베이스를 사용해 시청자가 암호화폐를 기부할 수 있게 한다.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비트코인 캐시 및 이더리움을 기부로 허용한다. 또한 스트림랩스는 유튜브와 같은 다른 실시간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암호화 지불을 지원한다.
암호화폐의 인기는 게이머들 사이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다. 1월 초 포트나이트는 온라인 상품 가게에 대한 모네로 지불을 지원했다. 그러나 회사는 나중에 그것이 실수였고 이후에 그것을 제거했다고 분명히 했다.
인기있는 게임 하드웨어 제조업체인 레이저는 컴퓨터가 유휴상태일 때 게이머가 마이닝을 통해 레이저 실버를 획득할 수 있도록 지난 달 소프트마이너라는 프로그램을 출시하기도 했다.
이처럼 게임 업계에서 암호화폐는 새로운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다. 스트리밍 플랫폼에까지 영향력을 넓혀가면서 또 다른 유스 케이스를 만들어가고 있는 중이다.
암호화폐 시장이 불황으로 돌아서면서 암호화폐 업체들의 새로운 돌파구를 찾는 실험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