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코인뉴스=최문근기자] 페이스북은 소셜 미디어 독점 기업이 자체 암호해독을 시도하고 있다는 추측 속에 암호화 전문가들이 블록체인 그룹을 확장시키려는 적극적인 고용 시도에 착수했다.
페이스북은 2018년 4월에 페이팔의 전 회장이자 메신저의 부사장인 데이비드 마커스와 함께 블록체인 부서를 결성했다. 마커스는 오랫동안 암호화폐 옹호자이며 코인베이스의 전 이사였다. 코인베이스는 가장 큰 암호화폐 거래소다.
페이스북의 블록체인 그룹에는 이제 40명의 직원이 있다. 마커스가 전 직장에서 데려온 전 페이팔 경영진 6명을 포함한다.
이 비밀 부서에는 세계 최대의 반도체 및 스마트폰 제조업체인 삼성의 모바일 지불 및 디지털 지갑 서비스인 구글 페이 및 삼성 페이에서 근무한 사람들이 포함된다.
체다의 알렉스 히스는 “그들은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대해 매우 조용했으며 매우 은밀했다”며 “그러나 확실히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해독 결제 제품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페이스북은 또한 전 세계의 20억 사용자가 전통적인 은행이 필요없이 전자 지불을 할 수 있게 하는 암호해독을 시작할 것을 고려중이다. 히스는 “그들은 이미 DC에 있는 정책 당국자들에게 이 일을 맡길 것”이라고 말했다.
따라서 페이스북은 암호에 정통한 엔지니어, 제품 관리자, 학계 및 법률 전문가를 고용해 블록체인 그룹을 확장하려고 한다.
히스는 “그들은 적극적으로 모집하고 있다”며 “그들은 또한 백지 수준의 암호화 신생 기업을 사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는 제품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히스는 암호화 생태계가 아직 초기 단계에 있기 때문에 인재 풀이 상대적으로 얕다. 페이스북은 재능있는 신병을 열렬히 찾고 있다고 밝혔다.
히스는 “이 업계의 재능은 매우 한정돼 있으며 재능있는 암호 작성자와 학자를 원하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며 “그래서 페이스북은 그들에게 정말로 열심히 가고 있으며 그들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페이스북은 기업의 거대 기업에 대한 대중의 신뢰를 약화시킨 수많은 최근의 데이터 프라이버시 스캔들로 인해 회원 모집 노력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마크 주커버그 페이스북 대표는 사태에 대해 사과했지만 그의 신뢰와 페이스북의 브랜드에 대한 손상은 계속해서 반향을 일으킨다.
따라서 히스는 “페이스북이 생태계 내에서 암호해독과 디지털 경제를 창조한다는 생각은 당신이 어떤 사람들과 이야기 할 때 또는 세계에서 가장 무서운 것 중 하나일 때 놀랍도록 흥분된다”며 “그것은 매우 극성이지만 적극적으로 추구하고 있으며 내년에 페이스북이 암호화 공간에서 일부 회사를 인수할 것을 기대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