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코인뉴스=최정민기자] 암호화폐의 이슬람 분류의 문제는 비트코인 및 다른 암호화폐가 할랑 또는 하람으로 간주되는지 여부에 대한 논쟁과 함께 비트코인의 인기가 상승한 이후로 계속 진행됐다.
이것은 무슬림 신앙에 규정된 화폐 분류에 관한 엄격한 지침과 가치있는 것으로 간주되지 않는 통화뿐만 아니라 고리 대금을 금하는 조건이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2008년 세계 금융위기를 초래한 부분 적립금 은행 업무 및 미국 주택 시장의 붕괴는 이슬람 법에 의해 완전히 금지돼 있으며 이슬람 은행 및 금융 전문가는 신앙에 따라 관여할 수 없다.
영국에서 최초의 이슬람 사원이 자선을 위해 암호화폐를 허용하고 비트코인이 할랄 또는 샤리아와 호환된다고 선언한 것과 같은 이슬람에서의 이전의 암호화폐 발달을 특정 학자들에 의해 다뤘다.
오늘날 스위스 금융 기술 회사인 X8 AG가 이슬람 학자들에 의해 디지털 화폐로 인증됨에 따라 중동지역으로의 확장 계획을 수용하기 위해 필요한 인증이 이뤄졌다.
많은 다른 핀테크 회사들이 이슬람 금융 세계에 대한 접근을 허용할 이슬람법 준수 승인을 신청하고 추구하고 있으며 중동 규제 기관과 거래소는 학술적 승인을 기다리는 동안 국제 비즈니스 유치에 동등하게 열려 있다.
샤리아 학자들의 이슬람 금융기관 회계 및 감사 기구(AAOIFI)회의는 이번 년 초 바레인에서 만날 의제 중 주요 항목중 하나인 암호화폐 분류로 만났다.
X8의 이더리움 기반 암호화폐는 8개의 화폐 통화와 금의 바구니로 뒷받침된다. 이 바구니는 본질적으로 가치가 있다고 판단되는 상품이나 자원으로 뒷받침되는 통화 요구 사항을 지원한다. 이 구별은 불안정한 것일 수 있다.
암호화폐가 사회가 동의하는 경우에만 가치가 있다는 이슬람 요구 사항은 캐치-22처럼 보일 수 있지만 이것은 본질적으로 암호화폐의 서구 평가를 위한 동일한 프로세스의 더 공식적인 버전이다. 이 경우 X8의 암호해독 및 관련 토큰은 바레인의 중앙 은행이 허가한 이슬람 자문회사인 샤리아 리뷰 뷰럴의 인증을 받았다.
지역 규제 당국은 지난 몇 년동안 핀테크 혁신을 장려하였지만 여전히 암호화폐 국가는 안정 시장이 변동성을 줄이기 위한 유스 케이스에 들어가고 이행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
또한 스위스는 무기를 보유한 블록체인을 채택해 저그의 작은 도시를 세계 최고의 블록체인 규정에 대해 다른 국가와 협력하며 블록체인 투표 프로토 타입 시스템을 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