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코인뉴스=이창희기자] 신강 및 구이저우의 중국 지역의 암호화 마이닝 작업이 중단돼 정부가 ‘매우 엄격한’ 세금 검사 및 실명 등록 검사를 수행할 수 있다.
마이닝 농장의 전력은 11월 5일 차단됐다고 현지 소식통이 전했다. 결과적으로 마이닝은 하루 약 1백만 위안을 잃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역 소식통은 “공동 집행 조치는 마이닝의 세금 정보, 자금 및 고객 정보를 조사한 것”이라며 “마이닝에 대한 세무 조사가 매우 엄격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세금 조사가 완료됐지만 마이닝 농장의 전력이 아직 복원됐는지 여부는 불분명하다. 현지 소식통은 “영업 허가, 최첨단 전력 공급 절차 및 직원 복지제도를 포함한 마이닝은 공식적으로 완료됐다는 것이 이해된다”고 지적했다.
마이닝 농장은 마이닝 데이터 세너가 중국 공안의 지시에 따라 ‘회사의 실명제 시스템에 대한 높은 기준’을 이행할 것이라는 약속을 체결해야 했다. 마이닝은 또한 이러한 규칙을 준수하지 않는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기로 동의했다.
이 폐쇄로 11월 15일 예정된 비트코인 캐시 하드포크에 앞서 최근 9만개의 S9 앤트마이너 굴착 장치를 배치한 비트마인이 영향을 받았는지 여부는 분명하지 않다.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암호 해독 회사인 비트마인은 경쟁자인 비트프라이가 암스테르담이나 런던에서 2019년에 초기 공모를 고려하고 있다는 보도로 시장 지배력을 유지하기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이번 조치로 비트 프라이는 유럽에서 최초로 공개된 주요 IPO가 될 것이라고 본다. 암스테르담에 기반을 둔 블록체인 창업 기업은 30억 ~ 50억 달러의 가치를 추구할 수 있다.
비트마인은 2018년 9월에 최대 30억 달러의 잠재적 가치를 지닌 홍콩 주식 공개를 신청했다. 100억 달러 상당의 비트마인은 2018년 말까지 100억 달러의 매출을 올릴 예정이다.
한편 암호화 마이닝 회사 코인민트는 업스테이트 뉴욕에 세계 초대 비트코닝 마이닝 센터를 건설하기 위해 최대 7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며 435메가 와트 용량을 보유하고 있다.
코인민트는 이미 뉴욕의 메세나에 1300 에어커의 알코아 알루미늄 제련소를 개조하기 위해 5천만 달러를 투자했다.
새로운 암호 마이닝 농장은 약 150개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되며 2019년 6월까지 완전히 가동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