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코인뉴스=최문근기자] 블록체인 기술에는 모든 종류의 보안 응용 프로그램이 있지만 확실한 것은 확실하다. 암호화폐 교환은 사이버 보안 공격에 취약하며 해커는 이러한 결함을 엄청난 이익으로 활용했다. 그러나 해커는 2017년 이후 암호화폐에서 5억달러가 넘는 도둑질을 담당한 악명높은 북한 해커 그룹인 ‘나사로’만큼 성공한 사람은 없다.
이 정보는 세계의 선도적인 사이버 보안 회사 중 하나인 그룹 IB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른 것이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회사는 2003년에 설립됐으며 2014년 소치 올림픽을 성공적으로 보호한 것으로 유명하다.
뿐만 아니라 일부 대형 미디어 회사의 미디어 해킹 시도를 차단했다. 소니픽처스, 파라마운트 픽처스, 폭스 TV와 같은 미디어 그룹도 포함된다.
더 넥스트 웹에 처음 소개된 그룹 IB의 보고서는 또한 가장 공격적인 해커 그룹 중 일부는 은행이 아닌 암호화 교환에 중점을 옮길 것이라고 지적했다. 의심할 여지없이 해킹에 성공했을 때 수익성이 있다.
올해 상반기 7억 달러 이상이 도난당한 것을 고려할 때 많은 사람들은 코인체크가 5억 달러 이상으로 해킹당한 암호화폐 교환을 통해 우리는 내부 점검, 관리 및 시스템 위험에 대한 충분한 연구가 이뤄지지 않았다고 인정하면서 이러한 공격 중 일부가 예방 가능한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했다.
나사로 그룹으로 알려진 해커그룹은 악명이 높지 않으며 악의적인 회원 수에 대한 중요한 집계는 아직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2009년 기인한 공격에 시달리고 있다. 이들은 2016년 방글라데시 은행 강도 사건과 같이 8천만 달러 이상의 성공적인 해킹을 저지른 몇 가지 주목할만한 은행 공격으로 유명하다. 그들은 악명 높은 소니 픽처스 핵커로 가장 잘 알려져있다.
나사로는 당분간 암호화폐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최근에는 맥 사용자와 관련해 특히 효과적이었던 애플지저스라는 악성코드 캠페인을 활용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은 해커그룹이 핵프로그램의 결과로 미국을 세계 금융시스템에서 격리시키려고 시도하고 있다는 사실과 암호화폐가 더 쉬운 목표라는 사실로 인해 암호화폐를 목표로 삼고 h있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은행이나 정부에 의해 통제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