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코인뉴스=최문근기자] 블랙베리 리미티드는 환자의 결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의료 공급자 간에 안전한 데이터 공유를 위한 블록체인 솔루션을 제시했다.
이 회사는 저장 및 환자의 의료 데이터 공유에 대한 보안 글로벌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블록체인 디지털 원장 전원을 자사의 네트워크 운영 센터(NOC)를 사용 해제 상태다. 블록체인은 원바이오, 바이오데이터를 위한 피어 ? 투 ? 피어에 의해 시장에 제공된다.
오랫동안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개발해온 블랙베리는 최근 의료 데이터의 글로벌 전달 방식을 바꾸는 것을 목표로 하는 기업용 플랫폼인 블랙 베리 스파크를 발표했다.
존 첸 블랙베리 집행위원장 겸 대표는 “우리는 의료, 금융 서비스 및 정부와 같은 규제 산업에서 보안, 데이터 프라이버시 및 커뮤니케이션 작업에 대한 전문 지식을 적용한다”며 “의료 산업에서 가장 큰 과제 중 하나인 의료엔드 포인트를 활용해 환자 결과를 개선하고 보안 및 보안을 보장한다”고 말했다.
블랙베리에 의한 새로운 블록체인 솔루션은 환자, 실험실 및 IoT 생체 인식 장치에 입력된 데이터가 변조 방지 및 익명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 연구원과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
이 회사는 안전한 분산 원장 솔루션을 희귀 질환 어린이를 위한 진단 오디세이를 끝내기 위해 노력하는 글로벌 위원회에 처음으로 제공한다고 보고서는 덧붙였다.
글로벌 위원회의 기술 파일럿은 진단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실시간으로 실행 가능한 분석을 제공하는 방법에 관한 블랙베리의 새로운 솔루션을 모색한다고 한다.
또한 블랙베리는 메디컬 2.0을 위한 새로운 QNX 운영 체제를 출시했다. 이 OS는 로봇 외과용 기기, 환자 모니터링 시스템, 주입 펌프, 혈액 분석 시스템 등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발표로 블랙베리의 의료 기술을 위한 블랙베리 스파크 EoT 플랫폼을 모색하고 있는 마켄지 이노베이션 인스티튜트와의 제휴가 이뤄졌다.
리차트 탐 연구소 대표는 “우리의 ‘스마트’ 시스템이 블랙베리 스파크와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깊이있게 이해하고 개발한다”며 “우리는 병원의 스마트 기술을 연결, 보호 및 직관적으로 관리하고 고품질 환자 치료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새로운 방법을 발견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