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코인뉴스=최정민기자] 서클 인베스트는 오늘 암호화폐를 위한 인덱스 펀드의 3가지 새로운 컬렉션의 출시를 발표했다.
서클의 디비아 아그라왈라 수석 부사장은 회사 블로그에 바이 더 마켓 기능에 ego “매우 성공적이어서 사용자의 30% 이상이 이를 활용하고 있다”며 “서클은 고객이 플랫폼에 나열된 자산에서 시가 총액 가중 순위를 매기는 방법으로 5월에 기능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세 가지 새로운 컬렉션에는 플랫폼, 지불 및 개인 정보 보호라는 주요목표를 기반으로 하는 코인 색인이 포함된다. 일부 암호화 애호가가 광범위한 분류와 명확한 중복을 문제로 제기할 수 있지만 서클은 각 컬렉션에 대해 코인을 선택했다.
아그라왈라는 “암호화가 복잡하다”며 “많은 프로젝트가 비슷한 현실 세계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지만 거기에 도달하는데 크게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비트코인, 비트코인캐시, 스텔라 및 라이트코인과 같은 프로젝트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우수한 지불 시스템을 구축해 전자 메일을 보내는 것과 같이 쉽고 빠르며 국경없는 지불을 하도록 노력한다”고 말했다.
또한 “고객이 이 카테고리의 자산에 대해 열정을 가지고 투자하고 싶다면 단순히 페이먼트 콜렉션을 살 수 있다”며 “콜렉션의 각 자산은 시가 총액으로 가중치가 적용돼 제품 내 콘텐츠를 콜렉션에 대해 스스로 교육할 수 있다”고 덧붙여싿.
서클 인베스트의 최신 ios 및 안드로이드 앱 업데이트에서 콜렉션을 구입할 수 있는 옵션을 사용할 수 있다.
암호화폐 인덱스 펀드는 주요 거래가 진행됨에 따라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지갑 공급자는 이 기능을 출시하고 서로를 능가한다. 저비용 지수 펀드가 주식 시장에서 성공했음을 감안할 때 이는 놀라운 일이 아니다.
가령 코인베이스는 지난달 28일 개인투자자를 위한 콜렉션 펀드 버전을 출시했지만 ‘번들’이라고 부른다. 이 ‘번들’은 5개의 암호화폐 목록에 대한 시가총액 가중치다.
특히 최소 보증금이 25달러에 불과한다. 이것은 또한 소규모 개인 투자자를 위해 뮤추얼 펀드 회사가 제공하는 인덱스펀드와 일치한다.
또한 현저한 암호화폐 지수 펀드인 비트와이즈는 SEC에 비트와이즈 10이라는 자체 ETF를 제출했다. 펀드는 자본금 기준으로 10위권에 달하는 암호화 크로스를 포함한다.
서클 인베스트는 플랫폼에 11개의ㅣ 암호화폐만을 제공하며 그 중 새로운 콜렉션이 구성된다. DOW나 S&P 500과 같은 공식 통화 지수가 아직 암호화폐에 대해 합의되지 않았기 때문에 시가총액은 이러한 종류의 코인 수집을 위한 가이드로 남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