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년이 되면 젊은 시절에는 필요하지 않았던 물건이 필요해지기도 한다. 안전을 위해서라도 어떻게 제품을 골라야 하는지 한 번 살펴보려고 한다.
먼저 고령 남성에게 자녀 혹은 간병인이 면도를 대신 해줄 수 있는 제품이 있다. 상처가 나지 않도록 안정적인 면도날 디자인이 자리 잡았다. 또한 손잡이 안의 물이 필요 없는 특수 면도젤도 갖추고 있다. 젤 제형이 투명해 수염이 난 위치를 확인해야 한다.
위에서 보는 계량컵도 좋은 제품이다. 컵 표면과 내부에 눈금이 있어 고개를 숙이거나 컵을 들지 않고 용량 확인을 할 수 있다. 가볍고 투명한 재질로 만들어진 만큼 손아귀 힘이 약한 고령자에게 적합하다.
굿그립감자칼도 주목해야 한다. 미국 주방용품 전문기업 옥소에서 개발한 것으로 누구나 편리하게 요리할 수 있는 주방용품이다. 이는 고무재질 굵은 손잡이에 홈이 파여 있다. 덕분에 손목의 힘이 덜 들어가 피로감이 적고 물묻은 손으로 잡아도 미끄럽지 않다.
흡착형 텀블러도 도움이 된다. 평평한 바닥에서 기울거나 밀어도 넘어지지 않는다. 수직으로 들어 올려야 텀블러를 활용할 수 있다. 내용물이 쏟아지는 것을 막아주는 만큼 안전에도 도움이 된다.
다목적 오프너도 갖춰두면 좋다. 페트병이나 소스통, 주스 등 꽉 잠겨 있는 병뚜껑을 쉽게 열 수 있도록 디자인돼 있다. 뚜껑이 미끄러지지 않고 꽉 물리도록 설계돼 있다. 크기가 다양해 범용성이 좋다.
누르면 빠지는 콘센트는 버튼만 누르면 분리가 가능하다 보니 활용하기가 좋다. 콘센트의 두 구멍을 동시에 누를 때만 전기가 흘러 감전 등 안전 사고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