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코인뉴스=이창희기자] 불량한 비트코인 교환 Gox는 2014년에 배가 고갈됐을 때 플랫폼에서 암호 해독 기금을 보유한 기업 채권자에게 온라인 재활 채권 신고 시스템을 공개했다.
후지산 Gob 재활원 수탁자인 노부아키 고바야시는 9월 12일자 문서를 통해 도쿄 기반의 비트코인 교환 운영자 웹사이트에 발표했다. 이 문서에 따르면 채권자는 10월 22일까지 배상금을 받을 자격이 있다고 주장해야 한다.
지난달 후지산이 Gox는 기업 사용자와 마찬가지로 개인 채권단의 청구를 수락하기 시작했다. 기업 채무자는 교환 운영자의 파산 절차 진행중에도 이미 청구를 제출해야 한다.
한 때 전 세계 모든 비트코인 거래의 70%를 처리한 이 거래소는 암호해독 역사상 가장 큰 절도를 가진 가장 긴 도난 기간인 2018년 1월 발생한 코인체크 해킹에 의해 5억4천만 달러를 잃은 직후 2014년에 파산했다.
도둑질에 뒤이어 일어나는 불용품 Gox는 파산에 돌입했다. 카르펠리스 대표는 나중에 BTC 약 20만 개의 회사 자금을 회수했다.
거래소가 파산하지 전에 코바야시는 일반적으로 장외 시장(OTC) 챛널이 아닌 현물 거래 시장에서 암호화폐 자산을 대형 일괄 처리하여 거래소의 미지급 부채를 충당하기로 한 결정에 대해 암호화폐 서클에서 비판을 받았다.
대규모 거래자들이 사용하고 있다. 코바야시는 민사 재건 사업에 돌입한 이후에 더 이상 매각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또한 채권단은 암호화폐, 특히 비트코인 및 비트코인 캐시로 상환을 직접 청원했다. 보장은 없지만 법원의 승인이 있을 때까지는 파산이 아닌 시민의 재활을 통해 채권자들에게 보상할 것이기 때문에 이것이 가능하다. 보상은 2019년 말에 지불될 것이다.
후지산에 속하는 비트코인 지갑 Gox는 13만7891 BTC와 BCH를 보유하고 있다. Gox 콜드 월렛 모니터는 현재 활율로 약 10억 달러에 달하는 가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