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시대에 노후 자금을 모으기 위해서는 예적금 가입도 전략적으로 움직여야 한다. 지금처럼 금리가 가파르게 상승하는 경우 예적금은 좋은 상품성을 갖게 된다. 다만 이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투자 성향에 맞게 움직이는게 좋다.
일단 비교를 깐깐하게 해야 한다. 예적금 상품에 가입하기 전에는 시중에 있는 모든 상품을 비교해보는게 좋다. 금용소비자정보 포털 파인의 금융상품 한눈에를 이용하면 은행, 저축은행의 예적금 상품 금리와 가입조건을 비교할 수 있다.
전국은행연합회에서는 시중 은행의 정기예적금, MMDA, 상호 부금 등의 금리와 가입조건을 확인한다. 모네타를 이용하면 은행, 저축은행 등의 예적금 상품 비교가 가능하다. 그만큼 다양한 정보를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다.
이를 비교하고 나면 특판 등의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이는 따로 정보를 제공하는게 아니다 보니 사이트 등으로 비교하기 어렵다. 이또한 살펴보고 알맞게 가입하는게 좋다. 추가 우대금리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는지도 살펴보는게 좋다. 적극적으로 문의해보는게 좋다.
절세도 확인해봐야 한다. 절세를 할 수 있는 상품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이용하는게 좋다. 또한 만기 후 더 많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은 없는지도 살펴보고 가입해야 한다.
만약 중간에 긴급하게 자금이 필요하다면 예적금을 담보로 하는 대출을 받는게 좋다. 예금 자체를 깨지 않고 긴급하게 쓰고 갚을 수 있다 보니 합리적인 선택이 된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