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에게 있어 먹거리는 건강과 직접적으로 연결된다. 그러다 보니 자신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먹거리를 찾는게 좋다. 이를 위해 눈여겨봐야 하는 간식 종류가 무엇인지 살펴보려고 한다.
-석류석류는 20대 시절의 탱탱함을 되찾아 주는 요소가 된다. 석류가 피부 미용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석류 속 항산화 성분이 콜라겐 합성을 도와 피부를 탄력있게 가꿔준다. 자외선이 심할 때는 보호해주는 역할을 해주기도 한다.
-새싹땅콩차남성의 경우 시니어일수록 전립선 건강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전립선염과 같은 문제를 예방하기 좋은 간식이 새싹땅콩이다. 이는 폴리페놀과 필수아미노산 등의 성분이 가득하다. 특히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시니어 남성에게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전립선 질환을 치료하는데 좋다.
-귀리 우유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 식품 중 하나다. 몸속 지방을 흡수해 배변 활동을 활발하게 돕는 베타글루칸이 함유돼 있다. 물에 불린 귀리를 살짝 볶아 우유에 두 스푼 정도 넣으면 영양적으로 문제가 없는 귀리 우유가 만들어진다. 다만 과하게 먹으면 소화에 어려움이 생길 수 있다.
-푸른변비로 인해 화장실을 자주 가지 못한다면 푸른을 평소 섭취하는게 좋다. 건포도보다 달달해 입이 심심할 때 먹으면 좋은게 푸른이다. 이는 서양의 자두를 말린 것이다. 장과 뼈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수용성, 비수용성 식이섬유를 모두 함유하고 있다 보니 대장이 물을 잘 흡수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하루 4~6알 정도 먹는게 좋다.
-연근칩속이 더부룩할 경우먹어야 하는 것이 연근칩이다. 위를 보호하고 소화를 돕는 뮤신이 풍부해 천연 소화제라고 불린다. 조림과 볶음은 염도가 높지만 연근칩은 튀기지 않아 가볍게 즐기기 좋다. 연근칩을 말리면 영양소 파괴가 거의 없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