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일부 상위 공립 대학교는 캠퍼스에서 개발 된 블록 체인 애플리케이션 특허를 받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중국 국가 지적 재산권 국 (SIPO)이 2 월 16 일과 2 월 23 일에 발표 한 새로운 자료는 Zhejiang University, Shenzhen University 및 중국 과학원과 같은 기관의 기술 관련 특허 취득 노력을 강조합니다. 이러한 노력은 블록 체인 연구 개발 분야의 중국 정부가 자금을 지원하는 교육 기관에서 증가하는 관심과 자원 투자에 대한 가시적 인 신호이다.
이 움직임은 또한 중국에있는 많은 회사들이 블록 기술 관련 특허를 획득 할 수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는데, 이는 중국 정부의 FinTech 응용 프로그램을 추진하려는 의도와 일치한다.
이전에 보고 된 바와 같이, 주요 금융 기관, 즉 중국 은행 (Bank of China)은 이미 블록 체인 확장과 같은 문제에 무게를두고 있다.
SIPO가 발표 한 기록에 따르면 Zhejiang University는 국경 간 결제 거래를 용이하게하는 클라우드 기반 블록 체인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원한다. 또한 기관은 제 3자를 통해 일종의 수탁자로 전달되는 트랜잭션 대신 분산 클라우드 서버에 의해 형성된 분산 된 블록 체인 원장에 대해 보낸 사람의 트랜잭션 요청을 기록한다.
한편 베이징에 본사를 둔 중국 과학원은 "공공, 민간 및 컨소시엄 블록 체인을 동시에 지원할 수있는 블록 체인 시스템에 주목하고있다"고 기록했다.
대조적으로, 심천 대학은 특정 유스 케이스와 관련된 특허권 (예술가의 지적 재산권)을 추구하고 있으며이 기술을 사용하여 작업을 태그 지정하고 추적한다. 이 시스템은 또한 완전히 실현 된 경우 일종의 위조 방지 아트 워크 거래 시스템을 용이하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