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코인뉴스=이창희기자] 트위터의 암호 공짜 사기 봇이 가짜 비트코인 선물을 홍보하기 위해 교황 프란시스코의 공식 계정을 겨냥한 지 겨우 몇 시간 후 일론 머스크는 현재 유비쿼터스 트위터 사기에 유쾌한 잽을 들이면서 다시 타켓팅 됐다.
테크밈의 트위터에서 최신 사기 봇을 참조하는 스레드에 대한 응답으로 머스크는 장난스럽게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 시점에서 사기라고 해도 ETH를 원합니다”
놀랍게도 머스크의 명확한 농담으로 한 트윗 바로 아래에서 가짜 ‘일론 머스크’ 핸들이 곧 삭제된 트윗의 테슬라 창립자로부터 알려진 암호 공짜를 선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기성 선물 봇넷이 목표로 삼고 있는 트위터의 유명한 계정의 다른 유사한 사례와 마찬가지로 가짜 계정 네트워크는 리트윗을 사용해 스레드의 맨 위에 사기성 응답을 푸시해 머스크를 좋아하는 사람이 스레드에서 자신의 트윗에 응답한 인상을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종류의 선구자 훈련은 잠재적인 흔적이 사기 피해자가 되기 쉽도록 해준다. 사기 링크의 이미지는 머스크의 말하기 약혼을 나타내며 미디엄에서 호스팅되는 머스크의 발표와 연결된다.
사용자가 클릭하면 머스크의 미디엄 기사가 BTC와 ETH 경품 및 테슬라 모델을 제공하는 인기있는 사기의 기본 형식을 설명하는 웹사잍로 이동한다. 먼저 사용자가 월렛 주소를 확인한 후 운 좋은 승자에게 보내 암호 합계를 먼저 보내도록 한다.
언뜻 보기에 포스터의 URL이 일론머스크 인것처럼 맨 위의 이롬과 사진이 체크 아웃 된 것으로 보인다. 스페이스 X 창립자의 정확한 철자가 있다.
그러나 포스터의 이름을 클릭하면 URL이 라훌인 완전히 다른 사용자의 페이지로 이동하게 된다. 테슬라의 마케팅 부서가 BTC 및 ETH 공짜로 발표한 내용을 홍보하는 매체 기사에는 댓글에 의심스럽고 열정적인 답변이 많이 포함돼 있다.
이는 봇넷이 트위터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종류의 봇 선구자 역할의 주요 상징이다.
이전에 트위터 사기꾼이 2월 사기성 경품을 조장하기 위해 타협의 목적으로 유명 인사 계정을 목표로 삼았다고 보도했다.
그 이후로 봇넷 뒤에 숨어있는 사이버 범죄자들은 사기성 콘텐츠를 홍보하기 위해 가치가 높은 계정과 게임 트위터 알고리즘에 대한 여러 개의 중복 계정을 만드는데 초점을 맞춘 전술을 변경한 것처럼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