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코인뉴스=최문근기자] 22일부터 24일까지 홍콩 케리 호텔에서 월드블록체인 ‘마블스’ 컨퍼런스가 진행중인 가운데 닉스코인이 참가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는 아시아 선도적인 혁신 블록체인 컨퍼런스 시리즈다. 지난 6월 한국 서울을 시작으로 홍콩, 인도 뭄바이, 두바이 등을 순회하며 지속적으로 열린다. 제4차 산업 핀테크 및 블록체인, 암호화폐 등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고급 네트워킹이 가능해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caption id="attachment_2080" align="alignnone" width="900"] 디코인뉴스[/caption]
특히 이 컨퍼런스의 특징은 우수한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참여한다는 점이다. 40개가 넘는 유명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프로젝트를 한 자리에 만날 수 있다. 가장 대표적인 연사는 바비 리 BTCC 공동창립자, 사이몬 다이슨 BnktoTheFuture.com 창업자 및 대표다. 이 자리에 김유주 닉스코인 대표도 참가한다.
닉스코인은 증강현실을 암호화폐에 적용시킨 최초의 코인이다. 기존 마이닝과 달리 유저가 현실 속 가상세계를 돌아다니며 사냥으로 코인을 채굴할 수 있다.
이때 발생하는 코인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메이저 코인부터 이더리움 클래식까지 총 9가지에 이른다. 지갑을 통해 채굴한 코인을 바로 전송할 수 있다. 지루한 마이닝 과정을 재미와 편의성을 갖춘 게임으로 바꿔 이전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caption id="attachment_2081" align="alignnone" width="696"] 디코인뉴스[/caption]
최근에는 실생활 결제를 위한 움직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일반 가맹점부터 성형외과 결제에 이르기까지 각종 생활서비스가 결제가능하도록 협약을 맺고 있다.
또한 중국시장 진출과 함께 이스포츠산업에도 관심을 가지고 투자를 하고 있다. 최근에는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대회 참여를 위한 3개 구단 창단 조인식에도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컨퍼런스는 흥미진진한 암호화 프로젝트가 투자 기회를 찾는 디지털 자산 펀드가 만날 수 있는 기회다. 이를 통해 우수한 투자자를 만나거나 우수한 프로젝트에 투자할 기회를 가질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신생기업들에게는 이 지역의 주요 거래소에 투자 및 상장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를 위한 ICO 공모전을 포함하고 있다.
한편 이번 마블스는 홍콩에 이어 인도 뭄바이 등 다른 지역에서도 순회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