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코인뉴스=최문근기자] 플레이보이 매거진의 모회사인 플레이보이 엔터프라이즈는 LA 타임즈의 보고서에 따르면 사기 및 계약 위반에 대한 주장으로 암호화폐 회사인 글로벌 블록체인 테크놀로지(GBT)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고 있다.
이 회사는 3월 초에 GBT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기업체인 전반에 걸쳐 암호화폐를 지원하는 온라인 지불 지갑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이 아이디어는 회사가 소유한 다른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채널과 플랫폼으로 확장하기 전에 플레이보이 TV에 새로운 지갑이 있는 VIT(Vice Industry Token)라는 새로운 암호 해독 기법을 시험 사용했다.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는 또한 고객이 컨텐츠를 보거나 컨텐츠에 대해 의견을 말하고 투표할 수 있도록 바이스 토큰을 획득하고 지불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LA타임즈의 보고서에 따르면 플레이보이 기업은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상급 법원에 소송을 제기했는데 여기에 블록 브레인 기술을 플레이보이 잡지의 온라인 채널에 구현하기 위해 캐나다에 기반을 둔 GBT와 계약을 맺었다고 주장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GBT는 미디어 회사가 소유한 사이트 네트워크에서 타사 암호화폐 VIT 토큰을 통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벌리힐스에 본사를 둔 플레이보이는 블록체인 회사가 약속한 4백만 달러 지불을 포함해 GBT가 이 계약을 잘하지 못했다고 주장하면서 “불명확한 보상 및 징벌적 손해 배상”을 요구하고 있다.
자사의 방위에서 GBT는 플레이보이 기업이 제기한 “행동에 대한 강력한 방어책”책을 갖고 있다고 회사는 법정에서 “적극적으로 방어”할 것이라고 말한다.
암호화폐가 해결하는 개인 정보 보호 문제로 인해 많은 성인 엔터테인먼트 브랜드는 전신 송금 및 신용 카드, 막대한 처리 수수료와 같은 전통적인 지불 옵션을 우회해 업계를 탐구하고 있다.
포르노허브와 브레이저는 현대 암호화폐 지불을 받아들이는 주요 성인 사이트 중 2개다. 현재 스토미 데니얼스는 개인 웹사이트에서 부가 토큰을 허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