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코인뉴스=최문근기자] 구글은 설명없이 크롬 확장 프로그램 스토어에서 메타마스크를 갑자기 삭제했다. dAPP 브라우저 확장은 안드로이드와 크롬 마켓 플레이스에서 왜 그리고 언제 복원될지에 대한 아무런 언급없이 예기치 않게 제거됐다.
메타마스크는 25일 수요일 트위터에서 다음과 같은 트윗으로 발표했다.
트윗은 “메타마스크가 크롬 웹스토어에서 삭제됐다”며 “우리는 이것이 왜 그런지 확신할 수 없으며 더 많은 정보를 얻을 때마다 모두를 업데이트 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다른 모든 브라우저는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현재 메타마스크는 전통적인 웹브라우저와 분산된 네트워크 사이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더리움의 주류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메타마스크를 사용하면 사용자는 브라우저에서 이더리움 dAPP에 액세스하여 전체 블록 체인 노드를 실행할 필요가 없다.
이더리움과 다른 분산된 프레임 워크가 광범위하게 채택될 때까지 그러한 인터페이스는 아마도 현재의 이더리움 경험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남아있을 것이다.
구글 크롬 웹 스토어에 의한 갑작스럽고 설명할 수 없는 상장 폐지로 인해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돼 있지 않은 크롬 사용자가 이더리움 dAPPS에 액세스하는 것이 더 어려워지며 이는 이더리움의 지속적인 채택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모질라 파이어폭스, 오페라 및 브라이브를 포함한 메타마스크를 실행할 수 있는 다른 유명한 브라우저는 당분간 제거되지 않는다.
메타마스크는 트위터를 통해 신중한 낙관주의가 상황을 신속하게 해결하면서 기존 메타마스크 사용자에게 서비스가 당분간 정상적으로 작동해야한다고 알려줬다.
앞으로도 계속될 지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메타마스크는 구글에 손을 내밀고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
그동안 메타마스크 사용자는 진행 상황에 대한 불만과 추측을 표명하기 위해 트위터에 참여했다. 일부는 상장 폐지가 과도한 키워드 기능으로 인한 단순한 실수라고 추측했다.
다른 이들은 구글과의 격렬한 반응으로 크롬에서 브라이브와 같은 다른 브라우저로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 모든 가운데에 메타마스크와 아거는 피싱 앱을 메타마스크를 가장하는 안드로이드 스토어에 배치해 사기꾼들이 혼란을 이용하려고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당분간 아무도 그 문제가 무엇인지 확실히 말할 수 없으며 적어도 모든 메타마스크 그 자체다. 메타막이 일부 사용자에 의해 추측된 작은 개발자 문제를 겪고 있는지 또는 구글에 의한 영구적인 재편성의 희생자인지는 아직까지 알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