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코인뉴스=최정민기자] 메이저리그 야구(MLB)가 블록체인과 협력, ‘MLB 암호화’ 자산에 이더리움 기반의 게임을 실행해 블록체인 및 암호의 세계로 단계를 밟고 있다.
MLB 암호화의 공식 웹 사이트는 현재 생방송이지만 게임은 아직 출시되지 않았다. 사용자는 자신의 이더리움을 사용해 디지털 MLB 수집품을 구입하거나 레벨 업 게임을 하거나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유사한 것으로 암호화 키티가 있으며 이 수집품은 다른 암호화 사용자에게 이더리움의 블록체인을 통해 판매할 수 있다.
실제로 MLB는 암호화키티가 2017년 11월 출시됐을 때 루시드 사이트와 협의를 가졌다. MLB의 게임 및 신규 비즈니스 벤처 기업 부사장인 케니 저시는 MLB 암호화가 ‘야구를’ 블록체인 기술의 도움을 받는 사용자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저시는 인기로 인해 블록체인 및 암호 세계에 들어가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MLB의 관객 출석이 이번 시즌에 점점 줄어들기 때문에 야구 애호가들을 참여시키고 다시 불러들이는 방법을 만들고 싶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MLB 암호화는 사용자가 MLB 이벤트를 기념하고 기념하는 제품을 수집하도록 허용할 것이다.
그는 “내게 있어 레드삭스가 몇 달 안에 이 부문에서 우승한다고 그것을 상징하는 것을 사고 싶다”며 “이러한 것들은 이벤트 기반의 것들, 즉 기억하고 소중히 여기는 스포츠에서의 순간 들이고 심지어 디지털만으로도 당신이 그곳에 있었다는 느낌을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시는 또한 어떤 사람들은 “부유한 빠른 계획”을 사용한다고 비난하지만 그들은 MLB가 단순히 현재의 수집품을 디지털 세계로 이전하고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그러나 이 게임은 이더리움 블록 체인을 사용한 적이 없는 사람들에게 혼란스럽게 보일 수 있다. 루시드 사이트의 공동 설립자인 옥타비오 버리아는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간단한 모바일 앱을 개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MLB 암호화가 출시되기 전까지는 출시되지 않는다. 따라서 초기 사용자는 암호 교환기에서 게정을 열고 이더리움 dAPP 브라우저 메타마스크에 이더를 구입해 전송해야 한다.
MLB 암호화에 가입한 최초 100명의 사용자는 무료 MLB 소장품을 무료로 받게 된다. 추천 프로그램은 초기 사용자에게 선착순으로 무작위 수집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