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코인뉴스=최정민기자] 중국에서 가장 큰 블록체인 중심의 펀드인 IN블록체인의 파트너인 에릭 메트저는 중국의 비트코인 마이닝 시설이 중국 사천지방 전체에 영향을 미친 대규모 홍수로 파괴되었다는 소문이 돌았다고 전했다.
2013년 비트코인에 투자하고 이더리움, Z캐쉬, 큐텀, EOS, 오미세고, ㅅ테터스 및 디센트럴의 초기 투자자로서 5년 이내에 IN블록체인은 중국에서 강력한 유대 관계를 맺고 아시아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암호화폐 투자 회사 중 하나가 됐다.
이번주 메트저는 폭우와 홍수로 영향을 받아 ASIC 광부들의 스택을 보여주는 파괴된 광산 시설 사진을 지난 며칠 동안 중국의 대부분을 휩쓸었다.
중국에서 두 번째 큰 국영 통신사인 중국 뉴스 서비스(ECNS)는 “수요일부터 목요일까지 폭우가 안후이, 강소, 사천, 산동, 길림을 강타했다”며 “강소성 카올리지, 안후이, 다펑자가 가장 큰 타격을 입었다”고 보도했다.
코인베이스의 두 번째로 널리 사용되는 암호화폐 지갑 플랫폼인 블록체인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비트 코스트의 해시 비율은 일시적으로 3천3백만 TH/ s에서 3천만 TH/ s로 30% 이상 하룻밤 하락했다.
비트코닝의 해시 레이트 차트의 변동성이 예상되지만 비트코닝의 해시 레이트가 갑자기 하락하면 투자자와 분석가에게 알리는데 충분하다.
지난 24시간 동안 해시 톨은 초기 30% 하락한 후에 4천만 TH/s로 반등했으며 애널리스트들은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해시 톨이 사천 홍수사고로 감소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그러나 중국 분석가들은 쓰촨성의 홍수가 동유럽의 홍수와 동유럽의 열파가 복합적으로 작용해 광업 센터가 낮아진 결과를 초래했다고 주장했다. 이익 마진이 더 적은 돈을 발생시킨다.
비트코인의 해시 레이트의 대부분은 BTC닷컴, 앤트풀 및 비아BTC와 같은 마이닝 풀에서 비롯됐다. ASCI 광부의 컴퓨팅 파워를 전 세계적으로 아웃소싱한다.
따라서 쓰촨의 대규모 광산 센터는 기상 악화로 인해 폐쇄될 수 있지만 비트 코스트의 해시 비율에 실제 영향을 미치기에는 충분하지 않다.
현재 시추 안의 상황과 강수량과 폭우로 인한 대형 광산 센터의 파괴에 관한 소문은 지방 당국에 의해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그러나 지역 분석가들은 홍수가 중국의 주요 광산 시설을 쓸어 버렸다고 하더라도 단시간에 비트 코스트 해시 레이트를 30% 떨어뜨리는데 충분하지 않아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