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비트코인 가격이 6월 최저치로 떨어진 것은 암호화된 통화 매니아들과 환자들을 위해 다가올 더 많은 고통의 징조일지도 모른다. 암호화 상업 은행인 갤럭시 디지털 CEO 마이크 노보그라츠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5월에 기록한 마지막 수준인 6500달러 아래로 떨어질 수 있다.
비트코인 가격이 주중 하락 전 약 8천달러 d였기 때문에 이는 수요일보다 거의 20% 하락한 수치다. 현재 최고의 암호화폐는 7500달러 바로 밑에서 옆으로 움직인다.
비트코인 가격의 하락에 따라 알트 코인에 대한 암호화폐의 지배력 수준은 65.5%로
떨어졌다. 주요 암호화폐가 하반기에 매년 최고로 급증함에 따라 지배력 수준은 9월에 70.42%에 도달해 상승했다.
비트코인 시가 총액은 현재 1300억 달러가 넘는다.
CNBC와의 인터뷰에서 노보그라츠는 최근에 발생한 부정적인 일들이
많았다고 밝혔다. 하나는 텔레그램 ICO가 SEC에 의해 중단된 것이다. 그는 SEC가
텔레그램 ICO를 중단하기로 한 결정은 전체 암호 생태계에 대한 암운이다고 밝혔다.
그래도 고통 후 볕은 들 것이다. 6500 달러로 하락한 후 암호화폐는
은행 상인 1명당 1만 달러의 저항 수준을 찢기 전에 8200달러로 반등할 수 있었다.
노보그라츠에 따르면 이 분야에서 이미 일어나고 있는 긍정적인 발전에 의해 반등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여기에는 뉴욕 증권 거래소의 소유주인 인터콘티낸탈 거래소의 기관 등급 비트코인 선물 거래 플랫폼 벡트의 출시도
포함된다.
벡트 플랫폼의 볼륨이 최근 증가하고 있다. 수요일 비트코인 가격은
사상 최대 규모를 기록한 플랫폼과 일치했다. 지난 23일
벡트는 비트코인 볼륨 640을 기록했으며 현재 가격은 480만
달러이다.
이러한 움직임과 더불어 시진핑 주석의 비트코인 투자 확대 방침에 따라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 국가 단위의 움직임이 시작되면서 이를 바라보는 시장의 눈길도 예사롭지 않다.
이러한 점을 고려할 때 충분히 가격 회복 가능성이 높다.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가격 조정이 이뤄질지에 대해 귀추가 주목되는 이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