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노원구가 도서관 운영시간 중 방문이 어려운 구민을 위해 ‘띵동! 책배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띵동! 책 배달 서비스’는 장애인, 임산부, 어르신 등 도서관 열람실 방문이 어?..
구로구가 2월 21일까지 ‘생활주변 위험수목 처리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생활주변 위험수목 처리 지원사업’은 태풍, 강풍 등 자연재해 시 쓰러질 위험이 크거나 병충해‧고사 등으로 인해 ??..
구로구가 복지 취약계층 발굴 활성화를 위해 올해부터 ‘복지 위기가구 신고 포상금’을 기존 3만원에서 5만원으로 상향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위기가구 신고자 포상금 지원사업은 복지 사각지대..
도봉구가 지난해 미래교육지구 특화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했다고 밝혔다. 미래교육지구 특화사업은 구와 학교, 지역사회가 협력해 자원을 공유하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환경을 제공하는 사업??..
환경교육도시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올해 환경교육과 관련한 12개의 중점과제를 추진한다. 환경교육도시 재지정부터 녹색소비 교육프로그램 운영까지 다방면으로 전개한다. 지난 2022년 9월 구는 ..
도봉구에서 아기 출생 가정에 지급하고 있는 선물 꾸러미가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지난해 12월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약 70%가 만족한다고 답했다. 설문조사에는 선물 꾸러미 수령자 885명 중 177명이 참?..
도봉구가 을사년 새해를 맞아 2월 12일 도봉구청 인근 중랑천변(도봉2동 서원아파트 105동 앞)에서 도봉구민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2025 정월대보름 달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달맞이 행사..
영등포구가 구민 불안 해소와 안전한 일상을 위해 지난달부터 ‘안심이 관제’ 운영 시간을 심야에서 24시간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안심이 관제’는 폐쇄회로(CC)TV와 안심이 앱을 연계하여 위급 ..
영등포구가 지역 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해 ‘국내·외 박람회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국내·외 박람회 참여 업체의 부스 임차료를 지원해 지역의 소상..
전국에서 청년인구 비율(41.4%)이 가장 높은 관악구가 2025년 청년정책을 본격 시행, ‘청년이 머무르고 싶은 도시’를 만들기에 박차를 가한다. 구는 전년 대비 22.7%가 증가한 총 236억 원을 투입해 청년..
관악구가 맞춤형 컨설팅으로 소상공인의 역량을 강화하는 ‘골목상권 핵심점포 지원 사업’을 추진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고 상권 활성화에 총력을 다한다. ‘핵심점포’란 상가나 쇼핑몰 등에서 ..
종로구가 대한전기협회와 함께 전기발상지 역사 알리기에 나선다. 구는 6일 구청장실에서 대한전기협회와 ‘전기발상지 대국민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문헌 종로??..
종로구가 2월 6일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 대상지인 북촌계동길 골목형상점가를 방문해 소상공인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 1월 지정된 ‘북촌계동길 골목형상점가??..
서울 강북구는 전기차 화재로부터 주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전기차량 화재진압장비 2종을 강북소방서(서장 이상일)에 지원했다고 밝혔다. 전기차 화재는 배터리에서 발생하는 열로 인해 진화가 쉽?..
강북청소년문화정보도서관이 지역 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월부터 도서관 내 전시실을 무료로 대관 운영한다. 지역 예술인의 작품 발표 기회를 확대해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도?..
서울 서초구는 2025년 서초금요음악회에 출연할 공연단체를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1주년을 맞이하는 `서초금요음악회`는 1994년 신춘음악회로 시작해 지금까지 총 1,263회 공연의 ??..
서울 서초구는 겨울방학을 맞아 이달 3일부터 24일까지 취약계층 아동과 양육자의 디지털 과의존 문제 해결을 위한 ‘2025 드림스타트 디지털쉼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금천구는 2월 20일까지 지역 내 자원봉사 동아리와 캠프를 대상으로 ‘2025년 이웃 안녕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웃 안녕 공모사업은 자원봉사 활동을 활성화하고, 주민이 ??..
금천구는 2월 6일 저소득 취약계층 12,900세대에 난방비 10만 원을 특별 지원했다고 밝혔다. 구는 올해 한파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난방비를 지원한다. 기초생활보장??..
양천구는 경기침체 장기화로 경영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자금 운용을 위해 연 40억 원 규모의 ‘중소기업 육성기금’을 지원하기로 하고, 이달 14일까지 신청을 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