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가 맞벌이 가정의 양육 부담을 덜고자 이달 초부터 우리동네키움센터 도봉구3호점(마들로 859-19)에서 ‘아침돌봄 키움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침돌봄 키움센터`는 출근과 아이 ..
동주민센터에 안전보안관이 배치된 후 실시한 직원 설문 조사에서 직원 86%가 악성 민원이 예방됐다(줄었다)고 답했다. 조사에는 동주민센터 직원 71명이 참여했다. 보안관 사업의 확대 필요성에 대해..
구로구는 여성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간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 2019년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여성청소년 생리용?..
구로구가 오는 31일부터 4월 4일까지 ‘상자텃밭’ 분양 신청자를 모집한다. 이번 분양은 구민들이 생활 속 자투리 공간을 활용해 직접 작물을 재배하고, 수확의 기쁨을 느끼며 친환경 농업 실천 기회..
영등포구가 교통사고를 지난해보다 10% 줄이기 위한 교통안전 계획을 시행하여 보행자, 운전자 모두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올해 교통안전 계획은 ‘사람 중심의 안전한 교통환경’?..
영등포구가 4년 연속 서울시 공모사업 ‘핫둘핫둘서울 유아 스포츠단’에 선정되며, 운영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고 밝혔다. ‘핫둘핫둘서울 유아 스포츠단’은 지역 내 어린이집과 민간 체육시설을 ..
관악구가 구민들의 재산 권리 행사에 도움을 주고자 추진하는 ‘조상 땅 찾기 서비스’가 매년 구민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음에 따라, 올해도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조상 땅 찾기’는 사망한 ..
관악구가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 자치구 지원사업’ 공모에서 2개 사업이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약자와의 동행 자치구 지원사업’은 지역 특성에 맞는 취약계층 지원사업을 발굴하고 복지 사?..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달 15~29세 청년 중 실업자는 26만 9천 명을 기록해 작년 같은 달 26만 4천 명에 비해 5천 명이 증가했다. 길어지는 취업 공백기는 청년들에게 재충전의 시간이라기보다는 불안한 ??..
금천구는 ‘약자와의 동행 위드유(with U) 프로젝트’를 추진해 사회적 고립가구의 고독사를 예방하고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한다고 밝혔다. ‘위드유 프로젝트’는 민선 8기 공약 사업으로, 고독사 위?..
금천구는 지난 26일 동그라미 봉사회와 우림라이온스밸리가 ‘온기나눔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건국대학교 부동산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AMP) 동그라미 봉사회와 시흥3동 자원봉사캠프는 ??..
금천구는 오는 29일 오후 1시, 금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들이 봄을 만끽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금천인페스타 와 봄?’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천인페스타’는 금천청소년?..
서울 서초구가 서초가 지향할 도시의 미래상인 ‘행복한 동행, 더 큰 미래로 나아가는 서초’를 담은 ‘2040 서초구 도시발전기본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2040 서초구 도시발전기본계획’은 ??..
서울 성북구 장위3동주민센터가 지난 20일 주민센터 민원실에서 장위지구대와 함께 ‘민원실 비상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민원인의 폭언 및 폭행 등 위법 행위로부터 민원 담당 공무원?..
성큼 찾아온 봄이 살랑이는 지난 25일, 서울 성북구 안암동 주민센터에서 EM친환경 비누 만들기 및 판매 행사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폐유를 재활용해 환경보호 활동을 지원하고, 판매 수익금을 기부??..
서울 강북구는 4월 22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과 그 가족을 위해 우이동 가족 캠핑장을 무료로 개방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 장애인과 모든 고객들?..
서울 강북문화재단은 2025년 그림책의 해를 맞아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강북 그림책 아트플레이’를 오는 4월 1일부터 4월 26일까지 강북문화예술회관 강북진달래홀에서 개최한다. ‘강북 그?..
서울 강북구는 음식물류폐기물로 인한 환경 문제를 해소하고 경제적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음식물류폐기물 발생억제 5개년 계획`(2025년~2029년)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계획에 따라 강북구는 2..
이순희 서울 강북구청장이 26일 ‘봄맞이 대청소의 날’을 맞아 공무원 및 환경공무관들과 함께 지역 환경정비에 나섰다. 겨우내 쌓인 먼지와 쓰레기를 정비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
종로구가 이달부터 12월까지 자연과 교감하며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숲 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민 누구나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전문가로부터 각종 수목 정보, 생태계 상식, 종로의 역사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