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우리나라 정부는 팽이버섯 수출업체에 대한 조사를 벌인 결과 4곳 가운데 2곳에서 리스테리아균이 검출됐다고 밝혔다.지난 2016년 11월부터 지난해 12월까지 미국 17개 주에서 우리나라산 팽이버섯을 먹고 4명이 숨지고 2명의 임산부가 유산하는 등 36명 이상이 식중독에 걸린 사건이 일어났다. 이에 정부가 조사..
한타바이러스 출몰 소식이 들림에 따라 이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중국에서 사망한 한 노동자에게서 양성 반응이 나왔다는 현지보도로 인해서 국내에서는 제2의 코로나19 사태가 벌어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그러나 한타바이러스가 빠르게 전염되는 것은 무척 어려운 일이라는게 전문가의 분석이다. 우선 한타..
메리케이(Mary Kay Inc.)가 전 세계 공급망과 제조역량 일부를 변경해 수요가 늘고 있는 손세정제를 생산한다고 밝혔다.처음으로 생산된 제품은 코로나19 팬데믹 억제를 위해 최전선에서 일하고 있는 이들에게 기부된다.데이비드 홀(David Holl) 메리케이 회장 겸 최고경영자는 “세계가 코로나19의 팬데믹 사태로 전례 없..
보건당국에 따르면 전국을 강타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로 투병 중이던 60-80대 남성 2명이 끝내 사망했다. 이것으로 국내 사망자는 총 136명으로 늘어났다.80대 남성 확진자는 기저질환으로 치매, 전립선암, 갑상선기능저하증을 앓은 것으로 파악되었으며,지난 17일 한사랑요양병원에 입원 중..
대한민국뿐 아니라 전 세계를 강타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의 공포가 매섭다. 코로나19 감염으로 인한 글로벌 사망자는 단 하루만에 2천 3백여명 가까이 늘어난 22,056명에 달했다.코로나19 발생국가도 2곳 더 추가되었으며, 코로나19의 글로벌 치사율은 국내 코로나19 확진자 치사율의 약 4배에..
현대자동차가 신입·경력 채용에 화상 면접을 도입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채용을 30일부터 재개한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지원서 접수 및 서류전형 단계에서 중단된 채용 절차는 물론 R&D부문 신입·경력 등 신규 채용도 재개할 예정이다.현대차는 코로나19가 진정될 때까지 일반직과 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의 확산세가 무섭다. 유럽은 이미 유럽 전역을 통틀어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20만 명을 넘어선 지 오래다. 덩달아 전세계적으로 마스크 공급 물량 대비 수요세가 가파르게 증가하는 등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마스크를 확보하기 위한 각국의 노력도 치열하다. 현지시간 24일 ..
최근 세간을 공포로 몰아넣고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의 여파가 무섭다. 일본은 고대하던 도쿄 하계올림픽을 앞두고 개최 1년 연기라는 초강수를 띄워야만 했으며, 이탈리아는 코로나19 사망자를 보관할 시신 안치소마저 부족해 그토록 자랑하던 성당 내부까지 모두 시신을 실은 관으로 뒤덮..
코로나19 80세 이상 사망률 20% 육박 독일과 가장 비교를 많이 하는 국가는 이탈리아다. 이탈리아는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확진자가 다량 발생하고 있다. 또한 치명률도 높은 편이라 이에 대한 우려가 심각한 수준이다. 이에 대한 원인으로 고령인구 비율이 유난히 높다는 지적이 있다.
[잇츠데일리=이창희기자] 호주 산불로 시작해 신종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창궐에 이르기까지 올해 발생한 사건들은 전 지구적 도전의 복잡성이 전례 없이 가중되고 있음을 드러냈다.또한 현재 주류 경제 시스템의 취약성을 노출시켰고 개인과 국가 간 불평등이 어떻게 심화되고 있는지를 극명히 보여줬다. 우리는 G20(주..
[잇츠데일리=최정민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의 기세가 무섭다. 날씨가 따뜻해지는 4월 즈음에는 코로나19의 감염자 증가세가 둔화될 것으로 예측됐지만, 순식간에 지역사회 감염 우려의 증거가 속속들이 발견되고 있다.이 가운데 스페인 독감의 예시를 들며 가을철에 코로나19의 더 큰 2차 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를 담당한 의료진으로 구성된 중앙임상위원에서 23일 온라인 기자회견을 가졌다.오명돈 중앙임상위원회 위원장(서울의대 감염내과 교수)은 국립중앙의료원에서 23일 열린 ‘코로나19 팬데믹의 이해와 대응전략’ 온라인 기자회견에서 “코로나19에 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경제적 손실이 이어지고 있다.지난해 시작된 코로나19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하고 있다. 급격하게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활발해졌고 이로 인해 경기가 전반적으로 얼어붙었다.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충격이 금융위기..
[단독] 신종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유례없는 경제 위기가 도래했다. 가장 큰 피해를 볼 것으로 예상되는 업종은 운송업, 식 유통업,도소매업이다. 현재 사회적 거리 두기 운동이 활성화되면서 국내 소비는 위축되었고 관광객 급감소로 내수 시장도 상당한 타격을 입고 있다. 지금 상황은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최근 전 세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진자 숫자가 급증하고 있다. 이탈리아에서는 하루 만에 코로나19 감염으로 인한 사망자가 최다 627명에 달하는 등 국제적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 미국에서도 관련 정세가 심상치 않다. 뉴욕, 캘리포니아, 일리노이, 코네티컷 등 주..
.
[잇츠데일리=최문근기자] 푸른동행(대표 강순구)은 ‘정성 담아 직접 만든 면 마스크 기부 캠페인’을 통해 전달받은 면마스크 112장을 대구 지역 독거노인에게 기부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기부는 코로나19와 마스크 품귀현상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독거노인들을 위해 아이돌 스타 AB6IX 박우진의 팬이 스타의 이름으로..
[잇츠데일리=이창희기자] 글로벌쉐어(대표 고성훈)가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예방을 위해 외출을 자제하고 있는 저소득 가정에 라면 2800개를 전달했다.18일 파주의 문산읍행정복지센터(읍장 이동림)에 라면 2800개를 1차로 전달했으며, 지속적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곳에 필요한 물품을 전달하고..
고흥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정성권)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복지관 휴관에 따른 중식 제공 서비스(장애인 무료급식)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지원을 실시 중이라고 밝혔다.복지관은 보건복지부 권고에 따라 2월 24일부터 4월 5일까지 휴관을 결정했으며, 중식 ..
바카디(Bacardi)가 세계 최대의 고급 럼 증류소의 생산을 변경해 코로나19로 수요가 높아진 손세정제에 사용되는 에탄올 공급을 지원하고 있다.회사의 전체 럼 생산량 중 80% 이상을 생산하는 푸에르토리코 카타뇨의 바카디 코퍼레이션(Bacardi Corporation) 증류소는 푸에르토리코 소재 제조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