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위해 편집 된 새로운 글로벌 계절 기후 업데이트(Global Seasonal Climate Update) 에 따르면 5월과 6월에 지구 대부분의 해수면 온도가 평균보다 높으면 열대 위도와 북반구 대부분에서 정상 이상의 육지 온도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기상 조직(WMO)·지구 온난화 추세가 이에 기여하는 요인이다.기후 ..
C형 간염 바이러스를 발견 한 3명의 과학자가 2020년 노벨 의학과 생리학상을 수상했다. 우승자는 영국 과학자 Michael Houghton과 미국 연구원 Harvey Alter와 Charles Rice다.노벨상위원회는 그들의 발견이 궁극적으로 “수백만 명의 생명을 구했다.” 라고 말했다. 이 바이러스는 간암의 일반적인 원인이며 사람들이 간 ..
세계 기상기구 (WMO) 와 국제 과학 파트너는 8월 4일부터 6일까지 기상, 기후 및 환경 요인과 COVID-19의 확산 사이의 관계를 검토하기 위해 가상 글로벌 심포지엄을 개최 했다.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은 다양한 기후와 계절 및 환경 설정 내에서 전 세계적으로 계속 확산되고 있는 상황으로 환경 조건은 전염병의 첫 번째 ..
Kabat는 “새로운 WMO 연구위원회는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기술위원회와 유기적으로 협력 할 것이며, 새로운 과학 자문 패널은 주요 전략 방향에 대해 조언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고 전했다.
전 세계가 치명적인 Covid-19바이러스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가운데, 기후 변화 위협을 해결하는지 확인함에 따라 고급 다중 위험 위협경고 및 위험 정보의 중요성이 더 널리 인정 된 적이 없다. 이는 세계 기상기구(WMO), 세계은행 그룹 / 글로벌 재난 감소 및 복구 시설(GFDRR)이 공동으로 발표한 2019년 기후위험 ..
안토니오 구테레스 유엔 사무총장은 “메시지에서 수문 순환이 종종 당연한 것으로 받아 들여 진다” 라며 “그러나 이는 기아 퇴치에서 건강과 웰빙 보장, 생산적인 산업 활성화, 번영하는 커뮤니티 유지 및 모두를 위한 저렴하고 깨끗한 에너지의 잠재력을 여는 등 우리의 글로벌을 지속 가능한 개발목표의 핵심에 있다.” 라고 말했다.
브라질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높은 COVID-19와 관련된 10만 명 이상의 사망자를 기록했다. 이는 브라질의 발병이 완화 될 기미가 보이지 않기 때문이다.이 바이러스는 3개월 만에 50,000 명을 죽였지만 그 숫자는 불과 50일 만에 두 배가되었다. 지금까지 3 백만 건 이상의 확진자가 있었다.전염병은 아직 정점에 이르지 않..
세계 기상기구 (WMO)에 따르면 지구는 2015 년부터 2019 년까지 기록상 가장 따뜻한 5 년을 경험할 것으로 예상된다. 증가하는 온실 가스 농도는 지구 열에 연료를 공급할 것이며, 이에 수반되는 얼음 용해, 빙하 퇴각, 해수면 상승, 해수 열 및 다음 세대를 위한 극한 날..
제네바 2020년 7월 9일, 연간 평균 지구 온도는 향후 5년(2020~2024년)에 산업화 이전 수준 (1850~1900)보다 섭씨 1도 이상 높을 것으로 예상되며 20%의 기회가 있다고 전했다. 세계 기상기구 (WMO)에서 발표 한 새로운 기후 예측 에 따르면 최소 1 년 동안 1.5 ° C를 초과 할 것 이라 밝혔다.영국 기상청이 이끄는 Global..
WMO 온실가스 공지 이산화탄소의 전역 평균 농도가 2017년 백만 분의 일 단위(ppm) 405.5 부에서 2018 만 명당 407.8 부까지 도달했다.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규모가 다시 100명 대로 늘어났다. 일주일만에 다시 세 자릿수로 증가했다. 이는 평일 검사 수가 크게 늘어난 데다 추석연휴 감염이 현실화된 것으로 보인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코로나19 백신이 곧 나올 것이라고 재차 강조한 가운데 전문가는 반신반의하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행정안전부는 지진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하여 강원대학교 등 총 5개 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한다.행안부는 협약을 체결하는 5개 대학에 2년간 매년 2억 원의 국비를 지원하고 사업 평가 등 전반적인 사업관리를 담당하며,대학에서는 지진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사업계획 수립, 학사운영, 사업비 집행(장학..
행정안전부(장관 진영)가 종합・전문공사 외 기타공사의 지역제한입찰 대상을 5억 원 미만에서 10억 원 미만으로 확대하고 부정당업자에 대한 제재 수준을 강화한다.행안부는 이와 같은 내용을 담은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개정안을 10월 7일부터 11월 16일까지 40일간 입법예고 한다고 밝혔다.먼저, 지역 업체만 참..
코로나19 확진자가 75명 발생했다. 특히 검사 건수는 1만3055건으로 전날 6033건보다 2배 이상 늘었음에도 두 자릿수 확진자를 유지했다.
인생의 새로운 전환점을 만들려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철저히 준비하는게 좋다. 이 때 놓치지 말아야 하는 것이 바로 골다공증이다. 이는 증상이 따로 없어 방심하기 쉽다. 국내 골다공증 환자의 90% 이상은 50대 이상 여성이 많다.
정부청사 입주직원들을 대상으로「코로나 우울」극복을 위한 비대면 방식의 온택트(Ontact)* 운동 프로그램을 오늘(5일)부터 6주간 일정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비대면을 일컫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On)’을 더한 개념으로, 온라인을 통해 대면하는 방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정부청사 ..
미래차 10월 21일(수)~22일(목) 양일간 ‘미래차 전장시스템, 경량화 소재 공정 기술(방열/점접착/코팅/필름)세미나’를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개최한다.행사 첫째 날인 21일(수)에는 △미래차 전장시스템용 고성능 실리콘/불소 소재: 합성 및 응용 △유연투명전극 및 점접착 기술 개발 동향 △미래차(전기, 수소)..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강조되면서 사회 전 분야에서 언택트 즉, 비접촉, 비대면이 핵심 화두로 떠올랐다.기업들은 대면화 된 서비스를 어떻게 비대면화할 수 있는지를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 이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쟁력이자 다른 기업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기회이기 때문이다.기업들..
코로나19(COVID-19) 확산 우려가 다시금 커져가는 가운데 일부 대면 수업 계획을 세웠던 대학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적용되며, 교육부가 비대면 수업 확대를 권고한 만큼 2학기에도 온라인 수업 병행 운영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이러한 대학들의 고민을 덜기 위해 에듀테크 솔루션 전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