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원자력안전위원회는 대구가톨릭대병원 등 8개 의료기관을 방사선비상진료기관으로 새롭게 지정했다고 밝혔다.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지난 26일 0시 기준 두 건의 다기관염증증후군 의심사례가 신고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질병관리본부는 소아괴질 명칭 사용을 확인 전까지 자제해달라고 요청했다.
성인 ADHD에 대한 경고가 이어지고 있다. 좋아하는 게임을 하거나 영화를 볼 때는 집중력이 좋지만 책을 읽거나 업무를 할 때는 5분도 집중하기 힘들다면 의심해야 한다. 일을 잘 하다가도 불쑥 멍해지거나 잡생각이 끼어드는 경우, 음식을 과하게 먹거나 음주량 조절이 안된다면 이를 유의해야 한다.
초미세먼지가 암 경험자의 심혈관질환 위험을 증가시킨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암 경험자는 암 생존자의 다른 표현이다. 암 진단 후 5년 이상 생존한 사람으로 규정하고 있다.
특허청은 지난 13일 공기청정기 분야의 국내 특허출원이 2010년 71건에서 지난해 507건으로 7배 이상, 2015년부터 2019년 최근 5년간 연평균 52.4% 급증했다고 전했다.
응급처치는 다친 사람이나 급성질환자에게 사고 현장에서 즉시 조치를 취하는 것을 말한다. 이를 사전에 미리 알고 있다면 많은 생명을 살릴 수 있다. 이에 국민재난안전포털은 응급처치를 위한 행동 요령을 전했다.
겨울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산행 안전사고가 일어나고 있다. 이에 국민재난포털은 안전사고 발생 시 행동요령을 공지했다.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립대학교 연구진은 2012년을 사는 사람이 1995년의 같은 또래에 비해 매일 받는 스트레스가 2%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오는 19일부터 바다의 윤창호법이라고 불리는 선박 음주운항 처벌 강화를 위한 개정 해상안전법, 선박직원법이 시행된다고 해양수산부가 지난 11일 밝혔다.
국민재난안전포털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국민행동요령을 공지했다.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서는 학생뿐만 아니라 국민 모두가 나서서 행동해야 한다. 이를 위해 구체적인 행동요령을 발표했다.
SK텔레콤은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에 스쿨존을 우회할 수 있도록 하는 신규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사용자들이 스쿨존(어린이 보호구역)을 우회하는 등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T맵 8.1 버전이 출시됐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유명 스타나 운동선수도 이를 피해가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프로야구 선수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해외라고 다르지 않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격상한 이후 무급휴직을 강요하는 사례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코로나 1차 유행기에는 연차 휴가 등을 사용하는 것으로 대체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코로나 재유행으로 인해 유급 휴가를 더는 사용하지 못하는 일부 사업장에서 무급 휴가를 강요하고 있는 형국이다.
행정안전부는 10호 태풍 하이선 북상에 따라 5일 오전 10시 예상진로, 영향범위, 과거 피해 내역 등을 공유하는 대책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진영 장관은 “부산 아파트 창문 파손으로 인한 인명 피해가 또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며 “재난주관방송사를 비롯한 언론과 협조로 태풍 내습 시 행동요령, 외부활동 자제 등 세밀하고 꼼꼼한 안내와 홍보를 철저히 해달라”고 밝혔다.
코로나19 백신 개발이 목전에 다가온 가운데 이를 바라보는 사람들의 태도가 국가별로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재난안전포털은 태풍 이후 안전을 위해 행동해야 할 요령에 대해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핵심 행동요령은 이웃과 피해 상황을 확인하고 가까운 행정복지센터 등에 피해 신고를 해야 한다. 또한 보수, 보강을 해야 한다.
제주공항 근처에서 게스트 하우스를 운영하는 허모씨는 현 상황에 대해 막막하다고 표현한다. 그는 40석에 가까운 게스트 하우스를 운영한다. 지난 1월에 창업한 이후 꾸준히 성장세를 보였지만 코로나 시국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이후부터 막대한 매출 하락을 기록했다.
국민재난안전포털은 태풍 특보 중 안전을 위해 취해야 하는 행동요령에 대한 정보를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태풍 마이삭 북상에 따른 선제적 대응을 위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단계 비상대응 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