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으로, 심한 두통이나 갑작스러운 통증의 시작은 뇌졸중의 조기 경고 신호가 될 수 있다. 이것은 뚜렷한 원인 없이 오는 갑작스럽고 심한 두통이나 목, 얼굴, 턱의 통증으로 나타날 수 있다. 사람들은 또한 머리에 압박감이나 포만감을 느끼거나 귀에서 갑자기 울리는 소리를 경험할 수 있다..
최문근 기자 : 2023년 03월 08일
오염된 생선을 섭취함으로써 발생하는 건강 위험은 노인들에게만 국한되지 않지만, 노인들은 나이와 건강 상태 때문에 더 취약할 수 있다. 노인들이 위험성을 인식하고 방사선 노출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다...
최정민 기자 : 2023년 03월 08일
마늘은 수세기 동안 인기 있는 요리와 약재였고, 그것의 건강상의 이점은 최근에 널리 연구되어 왔다. 연구에 따르면 마늘은 심장에 이로울 수 있는데, 이것은 심장병에 걸리기 쉬운 노인들에게 특히 중요하다. 이 기사에서는 노인들을 위한 심장 건강 식단에 마늘을 포함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
최문근 기자 : 2023년 03월 07일
미립자 물질로도 알려진 미세먼지는 다양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주요 대기 오염 물질이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노인 인구는 미세먼지의 영향에 특히 취약해 기존 건강 문제를 악화시키고 심지어 조기 사망에 이를 수 있다.미세먼지는 교통, 발전소, 공장 등 다양한 원천에 의해 발생할 ..
최예린 기자 : 2023년 03월 07일
운동은 건강한 생활 방식의 중요한 측면이다. 매일의 운동은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다. 이 기사에서, 우리는 일상적인 운동의 많은 이점들을 개략적으로 설명할 것이다.매일의 운동은 많은 방법으로 신체 건강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
최예린 기자 : 2023년 03월 02일
사람들이 나이가 들면서, 그들의 생활 환경은 그들의 삶의 질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안전하지 않거나, 불편하거나, 부적절한 환경에서 사는 노인들은 신체적, 정신적 건강 문제, 사회적 고립, 독립성 감소를 경험할 수 있다. 노인들의 필요에 맞게 생활 공간을 설계하고 적응하는 것은..
최정민 기자 : 2023년 03월 02일
알츠하이머병을 포함한 치매는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친다. 치매는 인지 능력과 행동 능력을 손상시킬 수 있는 진행성 질환으로, 치매의 가장 어려운 측면 중 하나는 치매가 환경과 상호 작용하는 개인의 능력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이다. 신체적 환경은 치매 환자를 지원하..
최문근 기자 : 2023년 03월 02일
노화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신체적, 인지적 감소를 초래하는 자연스러운 과정이다. 나이가 들면서 몸이 변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만성질환으로 건강이 좋지 않은 상태에서 장수하는 것과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최대 수명을 사는 것은 차이가 있다. ..
최예린 기자 : 2023년 02월 27일
나이가 들면서, 우리의 전반적인 건강과 복지를 유지하기 위해 건강한 식습관을 우선시하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이것을 하는 한 가지 방법은 하루 종일 영양가 있는 간식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간식은 에너지 수준을 유지하고, 식사 시간에 과식하는 것을 방지하고, 필수 영양소에 맞..
최정민 기자 : 2023년 02월 27일
겨울이 되면 햇볕을 받기 어렵다 보니 세로토닌이 감소될 수 있다. 세로토닌이 감소할 경우 과다 수면, 무기력증, 우울증을 겪을 수 있다. 이는 시니어에게 무릎통증과 치매 위험 인자로 작용하게 된다. 따라서 지압을 잘해야 한다...
최정민 기자 : 2023년 02월 09일
치매는 몰래, 조용히, 서서히 환자의 삶을 장악하고 자유를 빼앗는 질병이 바로 치매다. 치매는 진단을 받은 시기에는 이미 상당히 진전된 상태이기에 되돌리기 쉽지 않다. 문제는 치매가 환자뿐만 아니라 가족들 삶까지 힘들게 만들 수 있다. 따라서 조심해야 한다...
최문근 기자 : 2023년 01월 16일
노인이 되면 가장 걱정이 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치매다. 이는 어쩔 수 없이 밀어닥치는 재해와 같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생각의 둑을 잘 쌓아야 한다. 그러다 보니 관심을 가져야 하는게 바로 일기로 기록하는 습관이다...
최정민 기자 : 2022년 12월 26일
바쁜 직장인에게 있어 허리 건강을 챙기기란 쉽지 않다. 특히 많은 시간을 책상 앞에 보내다 보니 허리가 좋지 않다. 문제는 허리 운동을 따로 하기가 어렵다는데 있다. 아이들을 챙기고 집안인을 하다 보면 단연 요통에 시달릴 확률이 높다...
최문근 기자 : 2022년 10월 2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