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디지털 자산의 등장은 시니어에게도 새로운 기회를 가져다 주고 있다. 특히 NFT는 지난해 가장 뜨거운 감자였다. 이제는 젊은 층을 지나 시니어에게도 투자 기회가 속속 들어오고 있는 중이다.문제는 NFT에 대해서 잘 모르면 유동성으로 인해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점이다. 이를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세세하게 확인해보려고 한다.NFT란?NFT는 디지털 코드에 토큰을 붙여서 만드는 것으로 블록체인 기술의 일종이다. 이를 대체 불가능하다고 표현하는데 이는 계약들이 블록체인을 통해서 기록, 박제되기 때문이다. 이는 해커들의 조작에서도 비교적 안전하다.메타버스와의 관계NFT가 본격적으로 떠오른 이유는 메타버스와의 관계에서 비롯된다. 이곳은 디지털 현실이다 보니 사실상 복제에 대해서 자유롭지 않다. 그러다 보니 해당 상품이나 토지 등이 인기를 얻으면 제작사는 이를 무제한으로 복제하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NFT를 갖추게 되면 이는 온전히 하나의 것만 존재한다. 이를 더는 늘리기 어렵기 때문에 자산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이렇게 되면 다양한 금융 상품이 파생될 수 있다. 이를 담보로 잡아 현실에서 돈을 빌리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러다 보니 NFT는 일종의 투자보다는 수집품으로 여기는 사람도 많다. 아무래도 디지털 수집품을 온전하게 자신이 소유,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다 보니 상대적으로 NFT 투자를 일종의 수집으로 여기는 사람도 많다. NFT 투자 안전할까변동성이 높은 상품이다 보니 상대적으로 조심해야 할 부분이 많다. 특히 많은 금액을 들이지 않고 가벼운 마음으로 수집에 집중하는 것도 방법이다. 일확천금의 꿈을 꾸게 된다면 오히려 많은 피해를 볼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