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코인뉴스=이창희기자] 미국 상품선물 거래위원회(CFTC)는 희생자들로부터 수십만 달러를 추출하는데 사용된 범죄용 비트코인 투자 프로그램과 관련해 비트 코인 사기범을 성공적으로 기소했다.
보도자료에서 성공 사례를 발표한 CFTC는 2018년 7월 9일 콜로라도 주 롱 몬트에 소재한 딜론 마이클 딘과 그의 등록 회사인 더 앙트프리너스 헤드쿼터 리미티드가 민사상의 벌칙으로 190만 달러 이상을 지불하게 했다.
뉴욕 주 동부 지방법원 판사 산드라 퓨러스틴이 제시한 오더 앤 디폴트 저지먼트에 따르면 딘과 THE는 펀드 풀링 및 바이너리 옵션 투자에 대한 거짓 약속을 사용해 일반 대중으로부터 비트코인 투자를 부정한 방법으로 요청했다.
이러한 방식으로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으고 나면 딘은 투자자의 지식없이 개인 자금으로 자금을 남용했다. 나아가 판결문은 그가 투자자들에게 이야기한 것과 달리 법에 따라 CPO의 CPO(Commodity Pool Operator) 및 Asssociated Person(CPO)로 CFTC에 등록되지 않았다고 진술했다.
법원은 2017년 4월부터 이 불법 행위를 저질렀던 것으로 파악했다. 딘은 최소 127명이 투자한 비트코인 펀드로 약 50만 달러를 받았다. 투자자들에 대한 그의 피치는 비트 코인을 평평하게 바꾸는 것이다.
딘은 투자자들에게 CFTC가 계약 시장으로 지정한 온라인 거래에서 바이너리 옵션을 거래하는 것을 포함해 상품 이익을 거래하기 위해 만들어진 공동 투자 차량에 자금을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가상의 거래 전문 지식을 인용하고 환상적인 투자 수익을 약속함으로써 돈을 나누어 줄 것을 확신했다.
그가 돈을 받고 나서 그가 약속한 것을 하기보다는 els은 도둑질을 없애기 위해 암호 해독의 가명 성질을 이용해 비트 코인 자금을 오용할 것이다. 이 계획의 과정에서 적어도 120명이 희생되어 약 43만 달러를 잃어버렸다.
법원은 딘이 회사 웹사이트, 유튜브 동영상 및 페이스북 게시물을 사용해 피해자를 낚시했다고 봤다. 이 게시물과 비디오에서 그는 성공적인 옵션 거래에 대한 허구의 기록과 터무니없이 높은 거래 옵션 수익률을 포함해 몇 가지 거짓 주장을 한 바 있다.
한편 법원은 딘과 TEH에게 그가 쫓아 낸 고객에 대한 보상액으로 약 43만 달러, 민사 처벌금으로 140만 달러를 지불하도록 명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