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노후자금 투자라고 하면 수익률에 집중하게 된다. 하지만 수명이 많이 늘어난 만큼 이를 투자하기 위해서는 순서에 대해서도 중요하다.
올해 연금과 관련한 변화가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 이중에서도 주목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지 1탄에 이어 2탄을 마련했다. -DC형 퇴직연금 디폴트 옵션 도입확정 기여형 퇴직연금 가입자들은 적립금을 어떻게 운용할지 스스로 결정하고 결과에 책임진다. 그러다 보니 퇴직급여가 전혀 달라질 수 있다. 그런데 대부분은 ..
시니어에게 가장 큰 고민은 무엇일까. 아무래도 안전망을 제대로 챙기는 것이 아닐까 싶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거주에 대한 고민을 시니어타운으로 해결하려고 하는 모습을 보인다. 이 경우 조심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 확인해본다.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 투자 전에 시니어가 알아두면 좋은 것이 바로 블록체인이다. 블록체인이 어떤 기술인지 그리고 이를 기반으로 어떤 미래를 그려나갈 수 있는지를 미리 알아두면 시장 가치에 따라 투자하는게 한결 편리해진다.
암호화폐 과세가 유예된 가운데 이에 대한 대비를 미리 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아무래도 MZ세대를 겨냥한 선심성 정책인만큼 언제 이러한 요지가 바뀔지 모른다는 분석이 나오는 중이다.
과거에는 암호화폐 투자를 젊은 세대의 전유물처럼 여겼다. 하지만 디지털 자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점차 이에 대한 투자가 늘어나면서 시니어도 주목해야 하는 수단이 됐다. 앞으로 부가 여기에서 나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NFT를 비롯한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이제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 특히 시니어 투자금도 디지털 자산으로 많이 이동하는 추세인만큼 사전에 이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다시 한 번 뜨거워지고 있다. 전체적으로 시장이 하락세에서 반등을 할 것이라는 예상이 돌면서 시장에 다시 올라탈 준비를 하는 것이다. 다만 시니어라고 하면 이를 투자하는 것에 영끌을 해서는 곤란하다.
달러 가치가 지속해서 오를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러한 위기를 기회로 바꾸기위한 방법으로 달러 투자에 관심을 갖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이 경우 어떻게 해야 할지를 두고 고민을 많이 하는게 좋다.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 붐이 일게 되면서 이제는 시니어에게도 새로운 기회가 열리고 있다. 문제는 이를 노리고 소위 사기 행각을 벌이는 곳이 많이 늘어났다는 점이다. 이에 따라 크기가 상당히 큰 가상자산을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게 좋다.
코로나 대유행 이후 많은 부분에서 디지털 자산에 대한 투자가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시장조사 업체인 가트너가 진행한 조사에 따르면 115개 조직 재무책임자들 중 70%가 디지털 자산과 관련한 지출과 투자를 늘릴 계획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빌라 투자에 대한 거대 트렌드를 분석해보면 전체적인 투자 방향성에 대해서 파악할 수 있다. 그러다 보니 이를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은 시니어 투자에 있어 좋은 방법이다.
새로운 디지털 자산의 등장은 시니어에게도 새로운 기회를 가져다 주고 있다. 특히 NFT는 지난해 가장 뜨거운 감자였다. 이제는 젊은 층을 지나 시니어에게도 투자 기회가 속속 들어오고 있는 중이다.문제는 NFT에 대해서 잘 모르면 유동성으로 인해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점이다. 이를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세세하..
은퇴에 대한 준비를 얼마나 했는지 질문을 받으면 당황하는 사람이 많다. 과거에는 은퇴는 자녀가 책임을 지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실제로 은퇴 이후 부모를 봉양하는게 자녀 특히 장남에게는 당연한 수순이 됐다.
최근 NFT 시장을 둘러싼 시니어 투자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이들을 겨냥한 다양한 투자 설명회가 열리고 있는 중이다. 하지만 이럴때일수록 깜깜이 투자는 지양해야 한다는게 전문가의 조언이다.
디지털 자산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에 접근하는 시니어에게 경계령이 떨어졌다. 그만큼 무턱대고 투자를 해서는 안된다는 의미다. 특히 올해 초개인화가 새로운 화두로 등장하면서 이에 맞는 자산관리가 이뤄지고 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환경 오염에 대한 위기감이 늘면서 이제는 친환경 에너지 투자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이로 변환하는 속도가 빠르다 보니 이에 대한 공격적인 투자도 이뤄질 법하다. 하지만 아직은 진입 장벽이 있다보니 시니어라면 사전에 이를 확인해봐야 한다.
시니어 투자에 있어서 작은 금액은 큰 메리트를 느끼지 못할지 모른다. 하지만 대형주 투자를 적은 돈으로 하기 위해서는 이에 대한 부분도 미리 확인해보는게 좋다. 특히 해외 투자 등을 고려하고 있다면 이러한 방식도 좋은 방법이다.
갈수록 K-Culture의 인기가 뜨거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요즘, 2000년대 한류 붐에 이은 K-Culture의 세계적 호응으로 국내 각계에선 성공요인과 경제적 효과에 대한 전망들을 앞다퉈 내놓고 있는 실정이다. K-Culture의 세계적 인기엔 당연히 팬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빼놓을 수 없다. 그간 코로나19라는 악재 속에서도 국..